'국밥 앞에 두고 허공만 응시'…경찰, 치매 노인 구했다

입력 2023-03-23 07:34   수정 2023-03-23 07:45


경찰이 식당에서 마주친 치매 노인을 눈여겨봤다가 가족의 품에 인계한 사연이 공개돼 훈훈함을 안기고 있다.

22일 경찰청 유튜브 채널에는 '식사 중인 어르신을 둘러싼 경찰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달 초 대구의 한 식당에서 촬영된 CCTV 영상이다.

영상에는 한 노인이 식당에 홀로 앉아 허공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그는 음식을 앞에 두고도 마스크를 벗지 않은 채 멍하니 허공을 응시했다.

식사를 마치고 식당을 나가던 경찰관들은 노인을 눈여겨봤다. 그의 행동이 이상하다고 느낀 이들은 노인을 여러번 힐끔거리며 쳐다봤다. 경찰관들이 밖으로 나간 뒤에도 이 노인은 계속 식사를 하지 않았다. 이에 식당 직원이 와 노인에게 수저를 챙겨주고 마스크를 벗겨주는 등 식사를 도왔다.

잠시 후 경찰에 '치매로 길 잃은 어르신을 찾는다'는 내용의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관들은 신고가 접수된 노인의 인상착의를 파악한 뒤 식당에서 본 노인을 떠올렸다.

이후 다시 식당을 찾은 경찰은 식사하던 노인에게 다가가 "OOO 어르신 맞으시죠? 가족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자 노인은 "배고파서 국밥 좀 먹으러 왔다"고 답했다. 이에 경찰은 "가족을 불러드릴 테니 천천히 식사하시라"고 말하고는 그가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밖으로 나갔다.

식사가 끝날 때쯤 노인의 보호자가 식당 안으로 들어왔고, 식당 주인과 주변 시민들에게 연신 고개를 숙이면서 감사의 뜻을 표했다.

경찰관들의 눈썰미와 빠른 판단, 식당 측의 관심과 따뜻한 배려에 노인은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현재 해당 영상은 136만59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관심받고 있다.

누리꾼들은 "나도 내 부모도 늙어서 언젠가는 저렇게 될 수 있는데 챙겨준 식당 사장님과 잊지 않고 돌아와서 찾아준 경찰분들 감사하다", "정말 감동적이다", "밥이 나왔는데도 멍하니 계시는모습에 눈물이 맺힌다", "부모님한테 매일 잘해야겠다", "식당 주인 분 제대로 돈쭐나시고, 찾아주신 경찰관님들 꼭 대성하시길 바란다", "날개없는 천사들"이라는 댓글을 남기며 경찰과 식당 측의 대응을 칭찬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