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손자 "하늘서 돈 쏟아지듯 현금뭉치 계속 들어와"

입력 2023-04-11 13:32   수정 2023-04-11 13:33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27)가 "(할아버지의 연희동 자택에는) 하늘에서 돈이 쏟아지듯 계속해서 현금 뭉치가 들어왔다"고 주장했다.

전 씨는 1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연희동 자택 구조에 대해 "할머니(이순자)가 쓰는 옷장 벽을 밀면 금고가 있고 창고 쪽 복도 끝에 가서 벽을 밀면 또 금고가 나왔다고 (제 어머니가) 말하더라"라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아는 사람이 밀어야지만 금고가 나온다"며 "몇 명만 벽을 열 줄 안다"고 했다.

이어 "금고를 열고 들어가면 1000만원 단위 현금다발로 묶여서 준비돼 있으며, 차곡차곡 (방전체) 벽에 쌓여 있었다고 하더라"고 덧붙였다. 현금이 가득 찬 방을 봤는지와 관련해서는 "제가 본 것은 손님들 오셨을 때 1000만원이나 100만원씩 돈 봉투를 주는 것이었다"고 주장했다.

전 씨는 "비밀의 방과 지하 금고에도 돈이 있었지만, 지상에 할아버지 서재가 따로 있었는데 서재 벽에 항상 현금이 가득했다"며 "주말마다 가족들이 더플백 같은 것을 들고 와 몇억씩 담아 들고 갔다"라고도 밝혔다.

해당 현금 규모에 대해서는 "정말 하늘에서 돈이 쏟아져 내려오듯이 비서와 경호원들이 계속 돈다발이 담긴 큰 가방을 들고 와 쌓아놓고 또 쌓아놨다가 아는 분들이나 가족이 오면 가져갔다"며 상상할 수 없는 규모라는 취지의 발언을 건넸다.

현재도 연희동에 돈뭉치가 있는지와 관련, "수사가 한번 진행되고 난 후에는 확 줄어들었고, 그 이후부터 (돈 가방을 쌓아 놓는 일은) 안 했다"며 "아마 다른 곳에 돈을 챙겨 놓았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전 전 대통령의 막대한 비자금이 어떻게 숨어 있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한 경로는 모른다"며 "예를 들어 저와 제 형 이름으로 웨어밸리 비상장 주식이 되게 많이 있었는데 저는 이를 2019년에 전재용 씨가 '돈이 필요하다. (전재용 씨 셋째 부인) 박상아 씨한테 다 줘야 한다'며 '서류에 사인하라'고 했을 때 처음 알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돈세탁을 도와주신 분들은 당연히 얻는 게 너무나 많기 때문에 충성을 다하고 지금도 입을 닫고 있다"며 대가로 받은 것들에 대해 "회사나 아파트 등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미국으로 돌아갈 계획에 대해서는 "없다. 다 내려놓고 왔다"며 "웨어밸리 지분을 박상아 씨와 전재용 씨한테 다 드린 줄 알았는데 저랑 제 형 이름으로 아직 있더라"며 "모든 지분을 공개적으로 팔아 기부하고 제가 있는 재산도 다 기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