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는 26일까지 '메타버스 산업융합 지원 및 실증' 사업 수요기업 모집

입력 2023-04-13 10:08  

경기도가 오는 26일까지 ‘메타버스 산업융합 지원 및 실증’ 사업의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기술을 제조·건축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도입하기 위해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우수한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기술 보유 기업(공급기업)과 제조·건축 등 기존 산업군에서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의 기술을 원하는 기업(수요기업)을 상호 연결해 산업 분야 전반에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기술을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도는 앞서 도내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분야 우수 역량을 가진 공급기업을 모집해 원격협업, 작업자 능력증강 등의 산업용 기술을 가진 우수기업 16곳을 선발했다.

수요기업은 이들 공급기업 중 원하는 기업을 지정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공급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한다. 최종 구성된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심사해 8개 과제를 선발해 1개 과제당 최대 1억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선발된 수요기업은 지원금과 공급기업이 부담하는 사업비를 합한 최대 1억 3000만원 규모의 산업용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기술/서비스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도는 특히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및 산업융합의 다양성 확보와 내실화를 목표로 지원금을 지난해 최대 9000만원에서 올해 최대 1억원으로 상향했다. 또 수요기업 신청 자격을 전국 대기업으로 확대했다.

도는 이를 통해 도내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분야 기업 역량이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산업융합 지원 및 실증사업 분야는 ▲작업자 능력증강 구현 ▲원격조정 및 협업 구현 ▲유지보수 매뉴얼 ▲가상훈련 등으로 구성된다.

도는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기술 적용을 통해 기존산업에서 생산성 증대를 창출한다는 계획으로, 산업 전반에서의 디지털 전환과 최근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원격협업 시스템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각 산업과의 융합을 통한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시장 활성화와 산업 간 동반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8개의 수요기업이 참여해 매출액 168억원 증가, 고용 16명 창출, 특허 3건, 생산성 평균 25% 향상 등의 성과가 나타났다.

최혜민 도 디지털혁신과장은 “최근 산업현장에서 미래기술 활용으로 기술이 급변하고 다양한 영역 간 융합이 이뤄지고 있다. 제조?건축 분야에서도 이러한 환경에 대비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라며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산업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미래 핵심 전략 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6일까지 이지비즈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ICT융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수원=
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