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67.16
(56.54
1.38%)
코스닥
937.34
(2.70
0.2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LF '티피코시' 재출시…90년대 브랜드 잇단 부활

입력 2023-04-17 17:29   수정 2023-04-18 01:06

1990년대 인기를 구가했던 브랜드 ‘티피코시’(사진)가 뉴트로 열풍을 타고 부활했다.

LF는 티피코시를 온라인 중심의 토털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로 17일 다시 출시했다. 최근 ‘리’,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등 1990년대 중반 학번에 인기 있었던 X세대 브랜드들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자 LF도 티피코시를 재해석해 선보였다.

2008년 철수 이후 15년 만에 돌아온 티피코시는 1990년대 힙합·레게 등 음악을 패션에 접목해 인기를 끈 브랜드다. 당시 가수 ‘서태지와 아이들’을 모델로 기용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새로운 티피코시도 이를 계승해 다양한 음악적 요소를 디자인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LF 관계자는 “LF가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 중 티피코시가 시장에서 Z세대에게 독특하고 새롭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돼 재론칭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