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실적 발표 속 보합권 마감…나스닥 0.04%↓[뉴욕증시 브리핑]

입력 2023-04-19 07:11   수정 2023-04-19 07:12



간밤 뉴욕증시에서 주요지수는 기업들의 실적 발표 속에 보합권에서 거래를 마쳤다.

18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0.55포인트(0.03%) 하락한 33,976.63으로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3.55포인트(0.09%) 오른 4154.87로, 나스닥지수는 전장보다 4.31포인트(0.04%) 떨어진 12,153.41로 장을 마감했다.

개장 전 골드만삭스와 뱅크오브아메리카, 존슨앤드존슨 등이 실적을 발표했다.

골드만삭스는 소매금융인 마커스 부문의 손실로 예상보다 영업수익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금리 상승에 힘입어 예상치를 웃도는 영업수익과 순이익을 발표했다.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이날 한 주요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금리를 계속 인상해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유지했다.

래피얼 보스틱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기준금리를 1회 더 0.25%포인트 인상한 후 "꽤 오랫동안" 동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미 증시는 양호한 실적 발표가 지속된 가운데 상승 출발했다"며 "대체로 시장은 실적 시즌 기대와 경기 둔화 이슈가 충돌하며 혼재된 방향성을 보인 가운데 개별 종목 이슈 및 업종 차별화 장세가 지속되며 보합권 혼조세로 마감했다"고 말했다.

엔비디아는 HSBC가 인공지능(AI) 산업을 기반으로 GPU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며 이에 따른 지속적인 상승과 하반기 수익 개선 폭 확대 등을 이유로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자 2.46% 올랐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여타 대형 은행주와 같이 견고한 실적을 발표했으나 장중 하락하는 등 매물 소화과정을 보인 후 0.63% 상승 마감했다. JP모건(1.12%), 웰스파고(1.38%) 등 여타 은행주도 변화를 보이다 상승했다.

반면 골드만삭스는 소매부문 비중이 적어 예대마진 개선 효과를 반영하지 못해 부진한 실적을 발표하자 1.7% 하락했다.

록히드마틴은 예상을 상회한 실적과 가이던스 발표로 2.4% 상승했다. J&J는 견고한 실적 발표에도 불구하고 베이비 파우더 문제와 헬스케어 사어 분사에 따른 비용 증가를 언급하자 2.81% 하락했다.

알파벳은 삼성전자의 검색엔진 교체 우려가 지속되며 매물이 출회되자 1.39% 하락했다. MS는 삼성전자가 검색엔진을 구글에서 MS로 교체할 가능성은 낮다는 전망에 매물을 소화하며 0.15% 하락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