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학폭 피해' 폭로한 표예림 "부모님 모욕에 극단 선택"

입력 2023-04-24 08:59   수정 2023-04-24 09:41


학창 시절 12년간 학교폭력(학폭)을 당한 사실을 방송에서 고백했다가 최근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한 표예림(28)씨가 "부모님을 공개적으로 모욕하는 영상의 조회 수가 올라가는 것을 멈추기 위해 충동적으로 자해했다"고 밝혔다. 병원 응급실로 이송돼 치료받은 표 씨는 현재 퇴원한 상태다.

표 씨는 24일 자신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이유에 대해 이같이 밝히며 "많은 분께 걱정을 드려 너무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는 가해자 측 입장을 대변하는 '표예림가해자동창생' 유튜브 채널에 부모를 모욕하는 영상이 올라왔다면서 "영상물에서 저희 부모님을 공개적으로 모욕했으며, 절대 해선 안 되는 행위임을 잘 알지만, 영상의 조회수가 올라가는 걸 멈출 수 있는 유일한 선택지라 판단해 충동적으로 자해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 팔로워님의 112 신고로 인해 구급차에 이송 이후 응급실에서 24시간 동안 처치 후 2일의 경과 관찰 추가 검사가 필요하나, 저 역시 책임져야 할 사업장이 있고 인터뷰가 있고, 모교 방문 스케줄 등의 이유와 불면증으로 인해 자의 퇴원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내일 오전, 그리고 모레 오전 각각 집 근처 병원에서 검사를 추가적으로 받아야 하는 상황이고 해서 기존 인터뷰 방송 스케줄과 예약 고객님을 제외한 모든 유튜브 활동을 쉬겠다"며 "유튜브는 쉬는 것이 제게도 이롭다고 판단해 앞으로는 청원과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라고 했다.

앞서 표 씨는 지난 22일 오후 자신이 운영하는 미용실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지만, SNS의 글을 본 팔로워의 신고로 119구급대와 경찰에 의해 구조돼 부산의 한 병원 응급실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다. 그는 방송에서 12년간 학교폭력을 당한 사실을 폭로한 이후 가해자 측이 법적 절차를 밟고 유튜브 등에서 2차 가해가 이어지자 정신적 고통을 호소해 왔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 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