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코리아, 아주자동차대학교 전용 교육장 열어

입력 2023-04-28 10:22  


 -자동차 인재 양성 위한 MOU 일환
 -BMW 브랜드 전용 교내 교육장 조성

 BMW그룹코리아가 아주자동차대학교와 대학 내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전용 교육장 준공을 기념하는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자동차 전문 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대표적인 산학 협력 프로그램이다. 회사는 기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BMW 맞춤형 커리큘럼과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1월 아주자동차대학교와 MOU(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충남 보령시 아주자동차대학교에서 진행된 테이프 커팅식에는 BMW 그룹 코리아 트레이닝 아카데미 총괄 김연태 팀장, 아주자동차대학교 이수훈 총장을 비롯한 교수진과 60여 명의 재학생이 참석했다.

 교육장은 아주자동차대학교 내 총 2층, 전체 면적 553㎡ 규모로 조성했다. 1층에는 총 4개 워크베이를 갖춘 실습장과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40석 규모의 라운지를 마련했고 LED 대형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롤-플레이 교육도 가능하게 디자인했다. 

 2층은 BMW CI 컬러인 블루와 라임 컬러를 활용해 교육실 전체에 따뜻하면서도 쾌적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 90석 규모의 대형 강의실로 구성해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1학기부터 아주자동차대학교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BMW 맞춤형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특별수업이 진행 중이다. 1학기 교육과정을 모두 마치면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선발, 공식 판매사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김연태 BMW그룹코리아 트레이닝 아카데미 총괄은 "최신 정비 기술을 아주자동차대학교 학생들에게 직간접적으로 전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한국 자동차 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보다 많은 기술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해가는 데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MW그룹코리아는 지난 2004년부터 전국 자동차 학과 졸업예정자 가운데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참가생을 선발해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수료 후 BMW 공식 판매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31개 대학교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2022년까지 총 1,546명의 학생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거쳐 판매사에 입사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세영모빌리티, 포르쉐 서비스센터 송파로 소비자 접점 늘린다
▶ 벤츠코리아, e스포츠 구단 'T1' 스폰서 후원
▶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엔진오일 2종 출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