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횟집 사장님 암 걸렸다더니…" 배달앱 악성 리뷰에 '공분'

입력 2023-05-06 12:32   수정 2023-05-06 14:42

배달 앱(애플리케이션)에 한 음식점에 대한 악성 리뷰를 남긴 고객이 누리꾼의 질타를 받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울 서초구의 한 횟집에 달린 배달 앱 리뷰가 올라왔다. 이 글에 따르면 고객 A씨는 서초구 횟집에서 도다리 대광어 우럭 연어 등이 포함된 회 메뉴를 배달시킨 후 평가를 남겼다.

A씨는 “진짜 고민하다 리뷰 안 쓰려다 올린다. 제가 회랑 두부는 썩어도 먹을 정도로 좋아한다. 몇년 전 처음 주문했을 때 감동할 정도로 맛있고 좋았는데 오늘뿐 아니라 최근에는 너무 맛없다”고 혹평했다.

이어 “특히 광어는 항상 말라 있는데 왜 그런 건가”라면서 “사장님 암이라고 하셨는데 아직 살아계시냐. 돌아가셨냐. 제가 새벽에만 시켜서 그런 거냐. 원래 영업 방식이 낮 근무자 퇴근 시 썰어놓은 회를 야간 근무자가 담아주는 시스템이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정확한 건 알 수 없지만, 사장님 암 걸린 후로 여기 맛도 암 걸렸고 살아계신 줄 모르겠지만 요즘은 맛이 죽었다”고 단정했다.


아울러 A씨는 “암 걸려서 가게 신경 못 써서 맛이 없어진 건지 아니면 맛없고 운영 더럽게 해서 천벌 받아 암 걸린 건지 신만이 알 것”이라며 “아직 안 죽었으면 먼저 죽을 내가 쓴소리 한 거니 기분 나빠하지 말고 지옥에서 곧 만나길 바란다”라는 악평을 적었다.

끝으로 “이렇게 맛없는데 평점이 만점이라 조작 의심 가는데 실제 조작한 거라면 당신은 그 덕에 암에 걸리고 그 덕에 죽었거나 죽는 거다. 남은 생은 착하게 살거나 죽었다면 다시 태어나 벌 받으라”고 덧붙였다.

A씨의 리뷰를 본 누리꾼들은 "진짜 악랄하다", "글로도 죄를 짓는 게 이런 건가 싶다", "저 정도면 사회적으로 격리해야 할 대상 아니냐" 등 공분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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