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수상
-디지털 소비자 편의성 제고 인정
한국타이어가 독일 iF 어워드에서 '웹사이트'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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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지난해 5월 '새로운 혁신 플랫폼' 콘셉트로 글로벌 웹사이트와 국가별 세일즈 웹사이트의 리뉴얼을 단행했다. 글로벌 웹사이트는 방문자 데이터 분석을 가지고 브랜드 경험을 중심으로 한다. 또 국가별 웹사이트는 소비자 접점을 위한 세일즈 정보 기반으로 개편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테크, 혁신 등 한국타이어 고유의 정체성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사용자 중심에 기반한 웹사이트 설계와 시스템 개선, 세일즈 지원 강화, 브랜드 콘텐츠 신규 제작 등 경험 강화에 집중한 리뉴얼을 통해 편의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차별화했다.
한국타이어 글로벌 웹사이트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 등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 배치해 한국타이어만의 혁신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마데인한국',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후원 및 공급하는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게재하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도 이어 나가고 있다.
국가별 웹사이트는 차에 적합한 타이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용자 위치 기반의 매장 정보 제공 등 편의성도 돋보인다. 여기에 소비자 지원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및 보증 정책, 타이어 정보 및 관리 요령 등 핵심 비즈니스인 타이어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한편, 한국타이어 공식 웹사이트는 iF 어워드를 포함해 '2022 앤어워드', '웹어워드 코리아 2022' 등 국내외 주요 어워드에서 좋은 성적을 잇달아 거두며 디지털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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