뿔난 민주당 MZ들 "김남국, 의혹 사실이면 의원직 사퇴해야"

입력 2023-05-12 13:48   수정 2023-05-12 13:49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와 17개 시·도당 대학생위원회는 같은 당 김남국 의원의 '60억 코인 보유'와 관련해 "민주당은 국민의 상식과 눈높이를 벗어난 정당이 됐다"며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김 의원의 가상화폐 투자 논란은 민주당의 무너진 도덕성을 상징하는 사건"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전국대학위 등 원외 2030 인사들은 12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 쇄신이 없으면 민주당은 국민에게 외면당할 것"이라며 "김 의원은 언론 보도 내용이 모두 사실이면 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당이 논란을 일으킨 김 의원에 대해 제대로 대처하지 않는 데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며 엄중 조치를 촉구했다. 이들은 "지금 민주당의 정치가 죽어가고 있다. 큰 선거에서 내리 세 번의 국민적 심판을 받았음에도 아직 갈피를 못 잡고 있다"며 "지금 우리 당의 상황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당내 선거에서 부정한 돈이 오갔다는데 당은 최소한의 진상조사조차 하지 않았다. 민주당이 끊어내야 할 적폐가 있다면 그것은 검찰 손이 아니라 우리 손으로 해야 한다"며 "철저한 자체 조사를 하고 동시에 관련자들에게 추후 문제가 드러날 시 출당과 정계 은퇴도 감수하겠다는 진술과 서약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가상화폐 논란에 대해서도 민주당이 더 엄격하게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김남국 의원에 대한 진상조사단이 꾸려졌지만, 유사한 문제가 또 있지 않은지 전수조사를 해야 한다. 드러나지 않은 문제를 선제적으로 조사하지 않으면 반쪽짜리 해결책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에 대해서는 "본인의 해명이 일치하지 않는 상황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어 국민적 의혹이 커지고 있다"며 "만약 지금 보도에서 나오는 내용이 전부 사실이라면 (김남국 의원은) 의원직 사퇴까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동학·박성민 전 민주당 최고위원, 권지웅 전 민주당 비대위원, 정은혜 전 민주당 의원, 성치훈 전 청와대 행정관, 이인화 전 국토부장관 보좌관, 하헌기 전 청년대변인, 신상훈 전 경남도의원 등이 자리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 초 수십 억원 상당의 위믹스 코인을 보유하고 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와 관련해 미공개 정보 이용 또는 이해충돌 등의 의혹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김 의원은 지난 9일 "공직자로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했다"면서 "미공개 정보를 이용했다거나 상속·증여받았다는 것 역시 터무니없는 허위 사실"이라며 관련 의혹들을 전면 부인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