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갱랩스, 카카오 투자 유치…고피자, 대통령실 만찬서 로봇 피자 선봬 [Geeks' Briefing]

입력 2023-05-25 14:37   수정 2023-05-25 14:45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5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3D 아바타, 굳갱랩스 네이버 이어 카카오 투자 유치
3차원(3D)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개발 중인 굳갱랩스가 카카오의 투자 전문 자회사 카카오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0만달러(약 26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 회사는 최근 네이버 D2SF 투자도 받았다. 굳갱랩스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이용자의 표정과 모션을 3D 아바타로 실시간 구현하는 '휴먼 투 아바타'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얼굴형이나 눈, 코, 입 등의 생김새, 구강구조 등을 최적화해 자연스러운 표정과 몸짓을 구현한다.

한국판 '버핏과의 점심'…MZ 30명, 정의선·박재욱·노홍철 만나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박재욱 쏘카 대표(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 노홍철 ㈜노홍철천재 대표가 한국판 '버핏과의 점심' 행사 격인 전국경제인연합회의 첫 '갓생 한끼' 행사에서 MZ세대 30명을 만나 오찬을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연장자인 1989년생부터 최연소인 2002년생까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스타트업 대표, 사회초년생(직장인) 등 다양한 배경의 MZ세대가 참석했다.


리멤버, 'AI 채용 비서' 서비스 출시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가 기업에 맞는 핵심 인재를 인공지능(AI)이 대신 찾아주는 ‘AI 채용 비서' 서비스 베타 버전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AI 채용 비서는 기업이 채용할 때 인재를 찾는 업무와 제안 메시지 작성을 AI 비서가 도와주는 서비스다. 채용하려는 포지션의 직무 기술서 내용을 텍스트로 붙여넣으면 자동으로 적합한 인재를 추천해 준다. 또 해당 인재에게 보낼 제안 메시지도 대신 작성해준다.


원티드랩파트너스, 임현수 대표 선임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의 투자 자회사 원티드랩파트너스가 임현수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임 대표는 한국투자증권 IB1본부 팀장 경력의 금융 전문가로, 비상장기업 투자 및 기업공개(IPO) 분야에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재직 시 원티드랩을 발굴하고 2017년부터 2차례 투자를 주관했다. 2021년에는 성장성 추천 특례 상장까지 이끌었다. 원티드랩 외에도 새빗켐, 더네이쳐홀딩스, 플리토 등이 임 대표의 대표적인 투자 및 IPO 딜로 꼽힌다.

삼성금융,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진출 14개 스타트업 선발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제4회 삼성금융 오픈 컬래버레이션’ 본선에 진출할 14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 이들 스타트업은 각 3000만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4개월간 삼성금융사 실무 부서와 협업해 제안한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예정이다.


고피자, 대통령실 만찬에서 로봇이 만든 피자 선봬
고피자가 지난 23일 용산 대통령실 앞마당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갓 만든 피자를 만찬 메뉴로 제공해 관심을 모았다. 고피자는 지난 4월 방미 경제사절단에 유일한 푸드테크 기업으로 동행한 것을 계기로 이번 행사에 초청됐다. 피자 메뉴는 윤 대통령이 직접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피자는 이번 행사를 위해 고봇(GOBOT)과 고븐(GOVEN)을 현장에 설치해 피자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선보였다. 임재원 고피자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 이영 장관에게 제조 시연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생성형 AI 주자들, 한 무대에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뤼튼테크놀로지스가 오는 31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생성형 AI 콘퍼런스 ‘GAA 2023’을 개최한다.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웹서비스(AWS)를 비롯해 국내외 16개 AI 기업이 참여한다. 콘퍼런스 연사로는 성낙호 네이버클라우드 이사,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 토마스 울프 허깅페이스 공동창립자 겸 최고과학책임자(CSO), 닐스 라이머스 코히어 머신러닝 리더 등이 나선다. ‘생성 AI와 법’을 별도 세션으로 마련했다.

중기부, 아세안 스타트업 활성화 나서
중소벤처기업부는 태국 방콕에서 아세안 중소기업 조정위원회(ACCMSME)와 '제7회 한·아세안 스타트업 정책 대화'를 개최했다. 한·아세안 스타트업 정책 대화는 중기부와 아세안 중소기업 조정위원회가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아세안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논의하는 협의체로 2019년 부산에서 열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계기로 구축한 한-아세안 스타트업 파트너십의 실질적 이행을 담당하고 있다.


트립비토즈, 숙박 세일 페스타 사전 인증 이벤트
트립비토즈는 ‘2023 숙박 세일 페스타’ 사전 인증 이벤트를 한다. 오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국내 숙박시설 이용 시 3만~5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트립비토즈는 본 행사에 앞서 29일까지 닷새간 사전 인증을 완료한 신규 및 기존 회원에게 트립비토즈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여행 지원금 5천 트립캐시를 지급한다. 또 추첨을 통해 △100만 트립캐시(1명) △70만 트립캐시(1명) △다이슨 헤어드라이어(1명) △BOSE 블루투스 헤드폰(1명) △플레이스 캠프 호텔 제주 숙박권(2명) 등을 제공한다.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리뷰 사례 분석 컴피티션
아산나눔재단이 내달 25일까지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사례 분석 컴피티션’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결선 진출 6팀 및 장려상 10팀을 선발한다. 결선에 진출한 팀을 대상으로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을 선정한다. 각각의 팀에는 상금 500만원, 300만원, 100만원이 수여된다. 장려상 10팀에도 장려상 50만원의 상금을 준다. 컴피티션 기간 중 블로그 등 관련 콘텐츠를 게재한 참가자 중에서는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