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짓눌린 창업가의 삶... '멘털' 돕는 상담소 나왔다[Geeks' Briefing]

입력 2023-06-02 15:46   수정 2023-06-02 15:47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스타트업 정신 건강 돕는 '마음상담소' 출범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아산나눔재단,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 등 4개 기관은 스타트업 멘털 헬스케어 프로젝트 '창업가들의 마음상담소' 출범식을 열었다. 마음상담소는 창업가들이 겪는 심리적 압박을 완화하기 위해 유관기관이 합심해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전문가 심리상담 지원, 웰니스 자가점검 테스트, 경영 고민을 나누는 '토크룸', 마음캠프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창업가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CES 최고혁신상 받은 '메타버스 음악' 버시스에 쏠리는 눈
뮤직테크(음악+기술) 스타트업 버시스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독일 디자인 기관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은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이 상을 수상한다. 이 회사는 최근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아태지역 클라우드 아카데미에 선정되기도 했다. 구글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30개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해 3개월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버시스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뮤지션과 직접 교류하고 가상 세계에 구현한 음악 테마를 탐험하는 새로운 형태의 음악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 초 CES2023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당근마켓, 환경의 날 맞이 사생대회 연다
당근마켓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당근 사생대회'를 오는 5~15일 연다. 세계 환경의 날은 매년 6월 5일이다. 당근 사생대회는 '내가 생각하는 나눔'을 그림이나 표어로 표현하는 이벤트다.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의 이벤트 게시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겐 당근머니 5만원, 우수상 10명에게는 3만원을 증정한다.



IPO 나선 밀리의서재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는 코스닥 상장을 위해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했다. 2016년 '독서와 무제한 친해지리'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출발한 밀리의서재는 전자책에 '구독경제'를 적용했다. 월 정액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 지난해 매출 458억원, 영업이익 42억원을 거뒀다. 회원 수 600만명과 전자책 14만권을 확보했다. 2021년 KT그룹 산하 지니뮤직에 인수됐다.

이마트에서 만나는 미세전류 칫솔
헬스케어 스타트업 프록시헬스케어는 생체 미세전류 기술 브랜드 '트로마츠'의 제품군 3종을 이달부터 이마트에 입점한다. 트로마츠 기술은 생체전류 수준의 미세전류를 사용해 미생물막을 제거하는 친환경 기술이다. 구강의 치석, 치태, 백태가 미생물막이다.



링게임즈 '스텔라 판타지' PFP 협업 가동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게임 개발사 링게임즈는 신작 RPG '스텔라 판타지'의 글로벌 세일즈 투어에 나선다. 외부 PFP(프로필사진) 프로젝트와의 협업을 위해 북미, 일본 등에서 열리는 웹3 행사에 참석한다. PFP 프로젝트의 NFT 아이템을 회사의 게임 속으로 불러오는 서비스에 대한 기술 검증이 곧 마무리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브이캣, 넥스트라이즈 어워즈 수상
생성 AI 스타트업 브이캣이 국내 최대 스타트업 행사 '2023 넥스트라이즈'에서 '이노베이션 프라이즈'를 수상했다. 브이캣은 상품 URL만 있으면 광고 영상과 배너 이미지를 제작해주는 생성 AI 서비스를 선보였다. AI가 상품 URL에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마케팅에 적합한 광고 문구, 이미지, 내레이션 등을 만들어준다.

캠핑용품 지원해주는 협업 툴 회사
업무용 협업 툴 '잔디'를 운영하는 토스랩이 설립 9주년을 맞아 캠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잔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 이벤트는 직장인에게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캠핑 레저 회사 코베아와 함께한다. 텐트 등 캠핑 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응모는 오는 6일까지며 총 9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오는 24~25일 경기 가평 힐사이드인가평 캠핑장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모인, GBEC 최종 우승
해외 송금 서비스를 운영하는 핀테크 회사 모인이 넥스트라이즈2023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GBEC'에서 최종 우승 기업으로 선정됐다. GBEC는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역량을 가리는 피칭 경연대회다.

모인은 은행을 통한 복잡하고 비싼 해외 송금 절차를 간소화하겠다는 목표로 2016년 설립된 회사다. 47개국 송금을 지원하며, 유학생에게는 무료로 송금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올마이투어, 호텔 최대 8만원 할인
여행 스타트업 올마이투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에 참가한다. 2~30일 진행되는 이 행사는 전국 숙소 대상으로 5만원 초과 시 사용 가능한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기간 동안 올마이투어 이용자들에게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 강남언니 출신 이규원 CTO 영입
IT 인재 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교육관리시스템(LMS) 고도화를 위해 이규원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영입했다. 이 신임 CTO는 강남언니, 트립스토어 등 스타트업에서 CTO를 맡은 바 있다. 이 신임 CTO와 함께 코드스테이츠는 LMS '유어클래스'의 고도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