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브라질 5대 제약사에 칼슘필러 공급 MOU

입력 2023-06-12 11:35   수정 2023-06-12 11:36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가 브라질 시장에 자사의 칼슘(CaHA) 필러 ‘페이스템(FACETEM)’ 공급을 위해 브라질 제약사 시메드(CIMED)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지바이오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와 정주미 최고운영책임자가 참석했으며 시메드 측에서는 주앙 아디베 마르케스(Joao Adibe Marques) 회장과 칼라 마르케스(Carla Marques) 부회장이 참석했다.

시메드는 1977년 설립된 브라질 5대 제약사 중 하나다. 시지바이오는 시메드와의 협약을 통해 남미 인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브라질에 칼슘 필러 페이스템의 시장 점유율을 높일 예정이다.

시메드는 최근 에스테틱 라인 ‘밀리메트릭(Milimetric)’을 출시했으며 추후 시지바이오의 칼슘 필러 페이스템이 밀리메트릭 라인에 합류해 브라질 시장에 공급될 예정이다. 브라질 미용의학협회(ABME)에 따르면 2020년 브라질 미용의학(Aesthetic Medicine) 시장은 약 2조 6400억 원 규모로, 매년 20% 내외의 높은 성장률이 전망되고 있다.

칼슘 필러 페이스템은 세계 최초로 라티스 포어 구조를 적용, 히알루론산(HA) 필러 대비 장기간 견고하고 안정적인 모양을 유지할 수 있으며 뛰어난 볼륨감이 장점이다. 점탄성이 3배 이상 우수해 조형감과 볼륨감이 좋으며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증진시킨다.

또한 생체친화성 성분인 칼슘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CaHA)를 원료로 체내에서 분해되는 기간이 길고 자연 볼륨을 생성해 히알루론산 필러 대비 유지 기간이 3배 이상인 것이 특징이다. 희석 적용 시(Dilution) 여드름 흉터 및 피부 텍스쳐 개선, 스킨 타이트닝 효과 등 스킨부스터로서의 효과도 높다. 현재 상용화된 칼슘 필러의 제조사는 전 세계적으로 3개사 뿐이고, 한국에서는 시지바이오가 유일하다.

시지바이오는 지난 4월 세계 최대 규모의 성형외과 및 미용 클리닉 분야 학술대회 ‘AMWC(Aesthetic and anti-aging Medicine World Congress) 2023’에서 아르헨티나, 프랑스 등의 국가에 페이스템을 165억 원 규모로 공급하는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2억 인구를 바탕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브라질 필러 시장에 진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특히 남미 지역은 히알루론산 필러보다 칼슘 필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자사의 페이스템이 충분한 경쟁력을 갖는다고 생각한다”며 “시메드와 구축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브라질 현지에서 국산 칼슘 필러 페이스템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지바이오의 스마트 공장 S-캠퍼스(S-Campus)는 지난 4월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ANVIS)으로부터 우수제조관리기준(BGMP) 인증을 받았다. 이를 통해 칼슘 필러 및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들의 남미 국가 진입을 추진하고 있다. 시지바이오의 72억 원이었던 2020년 해외 매출은 지난해 180억 원으로 250% 상승했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