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창업디딤터 스타트업 CEO] 콘텐츠로 아동 심리 검사 서비스 제공하는 스타트업 ‘리틀포레스트’

입력 2023-07-05 08:23   수정 2023-08-20 06:54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리틀포레스트는 콘텐츠로 아동 심리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신은경 대표(36)가 설립했다.
신 대표는 캐나다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한국에서도 아이들을 교육한 교육자다. 신 대표는 “리틀포레스트(Little For Rest)는 아이들이 쉬어가는 작은 숲이란 뜻으로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일반적인 심리 검사는 어른조차도 문항이 헷갈리고 집중이 안 됩니다. 아이들에게는 더 어려운 일이죠. 최근 아동 정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며 아이를 파악하기 위해 심리검사를 진행하는 학부모가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아동 심리 검사들을 보면 문항으로만 돼 있어 이해도가 굉장히 낮을 뿐만 아니라 문항도 많아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아이들은 심리 변화가 심해 다른 결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리틀포레스트의 심리 검사는 기존의 문항 방식이 아닌 콘텐츠로 진행된다. “아이들에게 조금 더 친근한 학교 및 집에서 벌어질 일이 그림, 만화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집중하며 즐겁게 심리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신 대표는 “일반적인 심리 검사는 문항 방식으로 진행돼 어려운 내용이나 집중력이 떨어지는 경우 결과의 정확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며 “결과 내용이 수치로만 제공돼 이해하기 어려운 예도 있다”고 말했다.


“리틀포레스트는 사용자에 맞춰 결과 서비스를 제공해 아이, 학부모, 그리고 교사들이 이해하기 쉬운 구체적인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아이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 대표는 “리틀포레스트 심리 검사는 하루 만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5일에 걸쳐 진행된다”며 “검사한 결과를 평균 내 결과 정확도를 높인다”고 강조했다.
“학부모 중에는 심리 검사 후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리틀포레스트는 검사 결과에 따라 연계 서비스를 제공해 학부모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의 성장에 맞춰 관리를 할 수 있는 심리 케어 서비스입니다.”
신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아이들을 오랫동안 가르치고 아이들과 함께 지내온지 1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창의 수학을 캐나다 그리고 한국에서 가르쳤습니다. 아이들이 심리, 특히 정서 부분이 학업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에서 출발해 아이들이 더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창업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신 대표는 “제품을 사용한 아이와 부모가 서로의 마음을 발견하고 이해하며 나아가 함께 성장하는 것에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리틀포레스트는 신 대표 외에 미국의 교육공학 및 교육심리학 박사, 아동 정서 동화 콘텐츠 제작자, 해외 전문 마케터, 개발자, 디자이너가 함께 일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신 대표는 “정서교육, 진로교육 등 다양한 심리 콘텐츠를 연구 개발해 아이들에게 꼭 필수적인 기업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설립일 : 2023년 5월
주요사업 : 콘텐츠 아동 심리 서비스
성과 : 2023년 서울창업디딤터 입주 기업 선정, 2023년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 기업 선정, 2023년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에듀테크콘 후속 지원 선정, 2023년 창업진흥원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