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54.13
(43.51
1.06%)
코스닥
935.14
(0.50
0.05%)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올해 24회째 맞는 KS-SQI 서비스 품질의 만족도 지표

입력 2023-07-06 09:01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국내 서비스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표다. 한국마케팅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등 국내외 관련 학회에서 이론적 검증을 받은 모델이다. 한국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한 국민행복 추구가 궁극적인 목표다. 고객만족의 선행변수로써 보다 객관적이고 장기적인 개념의 서비스품질을 측정한다. 2021년부터 개편돼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사회적가치지향성 등 8가지 차원으로 구성된다.


김병근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