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기업 대표단이 방문한 올림플래닛…온다는 대만 호텔 시장 진출[Geeks' Briefing]

입력 2023-07-11 15:33   수정 2023-07-11 15:34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1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나이지리아 대사관 및 기업 대표단, 올림플래닛 방문
메타버스 스타트업 올림플래닛은 10일 나이지리아 대사관 및 주요 기업 대표단이 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한 3D 가상공간 도입 사례를 알아보기 위해 삼성동 파르나스 타워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안호준 올림플래닛 부사장은 "올림플래닛은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다양한 산업에서 글로벌 협업 파트너를 발굴해 엘리펙스를 널리 알리고 3D가상공간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 전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런처’ 혜택 강화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마이크로소프트 런처(Microsoft Launcher)’의 혜택을 대폭 강화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성장할 스타트업을 찾는다. 마이크로소프트 런처는 클라우드 애저(Azure) 크레딧, 각종 라이선스 및 기술 지원을 포함해 개별 스타트업에 최대 5억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크레딧은 아이디어(Ideate), 개발(Develop), 제품 출시 및 고객 확보(Grow), 시장 확장(Scale) 등 단계에 따라 최대 2억원(15만달러) 상당까지 차등 지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오픈AI와 노코드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버블(Bubble)에 대한 크레딧을 지원, 6개월간 각각 2500달러, 3000달러 상당의 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딥브레인AI, AI 휴먼 활용한 교육 서비스로 에듀테크 시장 공략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는 'AI 휴먼'이 탑재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경상북도의 강구정보고등학교에 제공했다. 강구정보고등학교는 1인 미디어 산업, 특히 라이브커머스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상업계열 특성화고등학교다. 딥브레인AI는 강구정보고의 메타버스 공간 구축에 기술 지원을 제공했다. AI 휴먼을 활용해 강구정보고등학교 메타버스를 소개했고 강구정보고등학교가 제작한 영상을 활용해 학교홍보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등을 조성했다.



한국축산데이터, 말레이시아서 ‘팜스플랜치킨' 출시
한국축산데이터가 자사 가축 디지털 헬스케어 ‘팜스플랜’으로 건강하게 생산한 ‘팜스플랜치킨’을 말레이시아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팜스플랜치킨은 지난해 팜스플랜 솔루션을 적용한 말레이시아의 닭고기 생산·판매 기업 에콘자야의 양계 농장에서 생산한 생닭이다. 말레이시아 최고급 식료품 마트인 ‘자야 그로서’ 20개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타다, U+멤버스 ‘머니Me’와 제휴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가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LG유플러스의 멤버십 앱인 'U+멤버스'에 새롭게 도입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Me(머니미)’를 통해 이용자 타겟 마케팅을 진행한다. 머니Me는 LG유플러스 이용자가 U+멤버스 혜택에서 놓친 할인 금액을 월 3000원 한도에서 소비자에 되돌려주는 서비스다. 이번 제휴를 통해 머니Me 이용자는 U+멤버스 앱에서 돌려받은 머니로 타다 택시 2000원 할인 쿠폰을 교환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베스트그래핀, 8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배터리 소재 개발 스타트업 베스트그래핀이 8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105억원이다. 이번 투자에는 산은캐피탈-L&S벤처캐피탈, 나우아이비캐피탈, 서울투자파트너스, 에스엘인베스트먼트, 솔론인베스트먼트, 하나증권, 와이엠티(YMT) 등이 참여했다. 베스트그래핀은 기능화그래핀(UCMG)과 그래핀 복합소재 조성 기술 관련 특허 22건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기술로 배터리용 복합소재, 전자부품 첨가제, 전도성 잉크, 다기능성 코팅 및 복합소재 등을 개발한다.

팀스파르타, ‘실무형 유니티 게임 개발자 양성 과정’ 출시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미래 게임 개발 인재 육성을 위한 내일배움캠프 신규 트랙 ‘실무형 유니티 게임 개발자 양성 과정’을 춝시했다. 팀스파르타는 게임 산업 시장의 성장과 함께 늘어나고 있는 개발자 수요에 따라 게임 시장을 이끌어갈 핵심 개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프로그래밍 언어인 C# 코드를 비롯해 대표적인 게임 엔진인 유니티를 중심으로 다양한 게임 개발 실습과 문제 기반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기보, 비대면 업무에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기술보증기금은 시공간 제약 없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화상회의, 연수, 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기로 했다. 기보 맞춤형 메타버스 플랫폼은 메타버스 전문기업 오비스와 협력해 구축했다. 이용자는 개인의 스마트폰이나 PC 등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속하여 고유 아바타로 4층으로 구축된 빌딩형 가상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보증상품 확인, 기보 대외홈페이지 접속, 화상회의, 연수, 비대면 상담 등 다양한 업무도 수행할 수 있다.

온다, 대만 호텔 시장 진출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가 대만 호텔에 최적화된 올인원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만 시장 진출한다. 온다는 중소형 호텔을 위한 객실관리시스템(PMS), 채널관리시스템(CMS), 부킹엔진(BE) 등 SaaS 기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을 대만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현재 온다는 대만에서 9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K Hotels 그룹’ 등 주요 호텔 브랜드 10여곳과 PMS, CMS, BE 등 솔루션 도입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 중이다. 올해 대만 내 100개 이상의 숙박시설과 솔루션 도입 및 판매 제휴 계약이 목표다.



마로솔, 산업·협동·물류 로봇 기획전 시작
토탈로봇 솔루션 기업 마로솔이 로봇 자동화를 고민하는 기업을 위해 산업·협동로봇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 9월 말까지 각 로봇 주요 분야의 대표 기업과 특가 혜택, 업계 최초로 12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기획전 시작과 함께 참여하는 기업은 각 분야별 대표기업인 현대로보틱스(산업로봇), 레인보우로보틱스(협동로봇), 오므론(물류로봇) 등 3개 사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