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국제고등학교’, ‘가면의 여왕’, ‘보라! 데보라’…와이낫미디어, 상반기 흥행 릴레이

입력 2023-07-14 18:43   수정 2023-07-14 18:44

올해 상반기 와이낫미디어(대표 이민석)의 여러 콘텐츠가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었다.

넷플릭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넷플릭스 Top 10에 따르면 최근 ‘청담국제고등학교’는 South Korea TV Show 부문 주간 순위 2위에 이름을 올리고, 종영한 현 시점에도 30일 이상 Top 10을 유지 중이다.



‘청담국제고등학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제작지원 사업 선정작으로, 넷플릭스와 웨이브에서 공개 후 꾸준히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이밖에 일본의 아베마TV(ABEMA TV) 한류 부문 1위, 북미의 iQIYI 등에서도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Viu 인도네시아 차트에서는 현재 서비스 중인 K-콘텐츠를 통틀어 가장 높은 기록을 내며 글로벌 저력을 입증했으며, 지난 6월 배우 이은샘, 김예림(레드벨벳 예리)가 참석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의 해외 프로모션에서는 약 60여 개의 언론 매체와 1천 명의 팬들이 몰리며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난 2월 일본 최대 OTT 플랫폼인 아베마TV에서 선보인 연애 예능 ‘로맨스는 데뷔 전에’는 공개 이후 아베마TV 연애 부문 랭킹 1위, 종합 랭킹 2위에 각각 오르고 일본 간사이 컬렉션에 초청되었다.

와이낫미디어는 최근 장편 드라마 제작사인 주식회사 오즈아레나(대표 오남석)와 더그레이트쇼 주식회사(대표 오환민, 김경태)를 차례로 인수하며 뉴미디어 콘텐츠뿐만 아니라 장편드라마, 애니메이션까지 확장성 있는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확보해 올 상반기에만 총 13개 작품을 공개했다.

특히 자회사 오즈아레나의 ENA ‘보라! 데보라’, 더그레이트쇼의 채널A ‘가면의 여왕’ 이 TV와 OTT에 순차 공개되며 ‘청담국제고등학교’와 소위 한 제작사에 제작한 콘텐츠가 넷플릭스 ‘차트 줄세우기’를 하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하였다. 또한 인기 애니메이션 IP를 실사화한 ‘오! 영심이(제작 더그레이트쇼)’도 국내 서비스인 지니 TV와 티빙뿐 아니라 전 세계 190여 개국에 서비스되는 해외 OTT 라쿠텐 비키에서 서비스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와이낫미디어가 다양한 기업과 제작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는 점도 눈에 띈다. 최근에는 롯데리아와 ‘맑은 눈의 광인’으로 대세가 된 배우 김아영의 연기가 돋보이는 ‘버거로운 알바생활’을 선보였으며, 쿠팡의 브랜디드 숏폼 공감물 ‘캠퍼스 갓생러’, ‘머라도 하면 되겠지’ 등으로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다장르의 웹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관계회사인 네임엑스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애니메이션 ‘번아웃아일랜드’ 티저도 공개 2개월 만에 400만 뷰를 돌파했다. 현재 단독 에피소드 기준 636만 회를 기록한 대표 캐릭터 ‘닥터비팡’ 시리즈는 기획 개발안이 KOCCA 2023 애니메이션 기획개발 공모전 장편부문 우수상에 선정되었다.

와이낫미디어의 하반기에도 여러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 인기 웹툰 원작의 대형 스릴러물이자 배우 이성민, 유연석, 이정은이 주연을 맡은 티빙 오리지널 ‘운수 오진 날(공동제작 더그레이트쇼, 스튜디오N)’은 파라마운트+에서도 함께 제공되어 북미, 프랑스, 이탈리아 등 약 27개국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배우 이신영, 김민석(엑소 시우민), 채형원(몬스타엑스 형원) 주연의 청춘물 ‘사장돌마트’ 등 드라마와 예능 라인업도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