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왕좌' 탈환한 핑…'우드 명가' 된 젝시오

입력 2023-07-23 18:03   수정 2023-07-24 00:38

‘골프클럽의 얼굴’로 불리는 드라이버 판매 순위에서 올해 핑이 먼저 웃었다. 핑의 독주가 이어지던 페어웨이 우드 시장에선 복병이던 젝시오12가 처음 1위로 올라섰다. 지난해 클리브랜드가 휩쓴 웨지 시장에선 ‘전통의 웨지 명가’ 타이틀리스트의 보키 브랜드가 1위 자리를 탈환했다.

23일 한국경제신문이 골프존마켓에 의뢰해 올 상반기(1~6월) 주요 골프용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핑과 젝시오, 타이틀리스트 등이 약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존마켓은 국내 오프라인 골프용품 시장 점유율(20%) 1위 업체다. 이곳의 판매량은 골프용품 산업 순위의 바로미터로 불린다.

핑·테일러메이드 2강 체제 유지
올해 골퍼들은 ‘관용성’에 큰 점수를 준 듯 보인다. 골프에서 관용성은 정타를 맞히지 않아도 날아가는 방향이 크게 차이 나지 않게 하는 기술력을 뜻한다. 관용성을 전면에 내세워 G400 시리즈부터 대박을 터뜨린 핑은 그동안 출시한 신제품마다 ‘국민 드라이버’로 불리며 불티나게 팔렸다. 지난해 상반기까지 ‘G425 MAX’ 제품으로 독주를 이어갔다. 그러나 같은 해 하반기에 ‘카본 클럽페이스’를 내세운 테일러메이드 스텔스에 왕좌를 내주며 2위로 밀려나기도 했다.

핑은 G430을 앞세워 반년 만에 드라이버 판매 순위 1위 자리를 다시 차지했다. 기존 헤드인 MAX(고탄도), SFT(슬라이스 방지), LST(로스핀) 등 총 세 가지 타입에 초경량 버전인 G430 HL 신제품을 선보이며 승부수를 띄운 덕이다. 여기에 약 300개의 애프터마켓 샤프트를 옵션으로 제공하면서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테일러메이드는 신제품 스텔스2를 2위에 올려놓으며 성공적인 상반기를 보냈다. 골프클럽 유통업계 관계자는 “스텔스2가 핑의 G430보다 약 반년 늦은 올 3월 출시된 것을 고려하면 2위도 놀라운 성적”이라며 “하반기가 끝난 뒤 ‘최종 성적표’를 봐야 승부가 날 것 같다”고 말했다. 신제품 ‘패러다임’ 드라이버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캘러웨이는 3위를 기록했다.
‘공짜 유틸리티’ 마제스티, 8계단 하락
페어웨이 우드 시장에선 젝시오의 ‘젝시오12’가 핑을 밀어내고 1위에 오르는 이변을 연출했다. 우드 부문에서 지난해 ’핑 G425 MAX‘로 1위를 휩쓴 핑은 G430 우드로 2위를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골퍼들은 우드를 드라이버와 ‘세트’로 묶어 사는 경향이 있어 우드와 드라이버 순위는 비례하는 편”이라며 “젝시오12의 우드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젝시오12 드라이버는 이번 상반기 판매 순위에서 4위에 올랐다.

드라이버 다음으로 교체가 잦은 웨지 시장에선 ‘보키 SM9’을 출시한 타이틀리스트가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리스트는 지난해 경쟁사 클리브랜드 ‘RTX 집코어’ 모델에 밀려 줄곧 2~3위권에 있다가 올해 처음 1위로 올라섰다. 클리브랜드는 비록 1위 자리를 양보했지만 ‘RTX6’ ‘MY RTX’ ‘RTX 집코어’를 2~4위에 줄 세우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퍼터 시장에선 버크의 ‘TM 시리즈’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 ‘SF 시리즈’로 1위를 차지한 지 약 1년 만이다. 지난해 하반기 1위에 오른 캘러웨이 퍼터브랜드 오디세이의 ‘EYE TRAX’는 한 계단 밀린 2위에 자리했다.

프리미엄 라인 경쟁에선 혼마가 미소 지었다. 혼마는 ‘키와미5’ 모델로 우드(4위), 유틸리티(4위), 아이언(4위) 모두 ‘톱5’에 들었다. 반면 드라이버를 사면 유틸리티를 주는 파격적인 행사를 한 마제스티는 순위권 밖으로 이탈했다. 마제스티의 대표 모델인 ‘21 로얄’ 드라이버는 지난 반기 11위에 올라 ‘톱10’ 입성을 앞두고 있었다. 그러나 올 상반기에는 19위에 그치며 순위가 8계단이나 밀렸다. 업계 관계자는 “고가의 프리미엄 이미지가 강했던 마제스티의 ‘1+1 행사’가 일부 소비자에게는 거부감으로 다가간 것 같다”고 분석했다.

조희찬 기자 etwood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