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2분기 영업익 853억원...전년 比 7.4%↑

입력 2023-08-07 10:16   수정 2023-08-07 10:19


 -5년 연속 2분기 최고 실적 갱신

 롯데렌탈이 2023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6,886억원, 영업이익 853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2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보다 매출이 0.7%, 영업이익이 7.4% 증가한 수치다. 회사는 2018년 이후 5년 연속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 특히 장·단기 오토렌탈 사업의 꾸준한 성장과 일반렌탈 사업의 산업재 및 로봇 포트폴리오 강화, 중고차 사업 단가 개선이 2분기 호실적을 견인했다. 이 외에 사고, 보상 비용을 전년 동기 대비 6.9% 절감해 수익성을 높였다.

 롯데렌탈은 1분기에 이어 재무건전성 및 자산건전성도 안정세를 유지했다. 이를 바탕으로 차입금 의존도가 1분기 65%에서 2분기 62.4%로 2.6%p 개선했고 자산선전성을 보여주는 대손율도 1분기 대비 0.04%p 낮아진 0.15%를 기록했다. 

 롯데렌탈은 지난 6월30일 CEO IR 데이를 통해 성장 전략을 제시한 바 있다. 하반기에 그 전략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전략인 중고차 렌탈은 8월 내 온라인 플랫폼 '마이카 세이브'를 열고 전국 100개 오프라인 지점과 판매를 병행하며 사업을 본격화한다. 중고차 렌탈 상품화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7월에는 전문업체 핀카에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

 중고차 매각 사업은 수익성과 성장성이 좋은 중고차 수출을 핵심 사업으로 확장한다. 중동 지역에 해외 거점 개설을 검토하고 있으며 온라인 경매 시스템 도입으로 수출 사업의 디지털 전환 및 수출 국가 확장에 나선다.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수익성과 전략적 가치가 큰 단기렌터카 사업 확대 전략도 제시했다. 마케팅을 강화해 주요 6개국에 구글 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유입 채널 확대를 위한 글로벌 OTA 제휴를 확대한다. 연내 그룹사인 롯데호텔, 롯데면세점과 연계한 프로모션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렌탈은 2023-24한국방문의 해 K-관광 협력단으로 참여했다. 글로벌 렌터카 브랜드 허츠와의 제휴 협약으로 외국인을 위한 전문 응대 인력과 매뉴얼을 갖추고 있다. 2분기 외국인 고객 비중은 단기렌탈 매출의 22%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 규모로 증가했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는 "앞으로 적극적인 신규 사업영역 확장과 기존 사업의 수익 강화를 통해 시장 지배력을 넓히고 속도와 지속가능성 면에서 상장사 최고 수준의 성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BMW코리아, 강릉 BMW·미니 전시장 개장
▶ FMK, 마세라티 그레칼레 대상 프로모션 운영
▶ 차봇모터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 개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