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복귀전 두 번째 경기서 4이닝 노히트…타구 맞아 교체

입력 2023-08-08 14:25   수정 2023-09-07 00:03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6·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부상 복귀 후 두 번째 경기에서 4이닝 무안타 호투를 이어가다 타구에 맞아 교체됐다.

류현진은 8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린 2023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와 방문 경기에서 선발 등판해 교체되기 전까지 4이닝 무피안타 2볼넷 2탈삼진으로 호투했다. 류현진의 평균 자책점은 7.20에서 4.00까지 내려갔다.

류현진은 양 팀이 0-0으로 맞서던 4회말 2사 1루에서 마지막 아웃카운트를 남겨 놓고 타구에 맞았다. 오스카 곤살레스에게 초구 바깥쪽 체인지업을 던졌고, 이를 곤살레스가 쳤는데 하필이면 공이 류현진에게 향했다. 공은 류현진의 오른 무릎 안쪽을 강타했다. 류현진 무릎을 때린 곤살레스의 타구 속도는 시속 157㎞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류현진은 통증을 참아 옆으로 굴러간 공을 잡은 뒤 1루로 송구해 곤살레스를 잡았다. 그러나 이후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며 그라운드에서 한동안 일어나지 못했다. 결국 류현진은 부축을 받고 절뚝거리며 더그아웃으로 들어가며 교체됐다.

다행히 류현진은 크게 다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토론토 구단은 류현진의 부상 상태에 "오른 무릎 타박상"이라며 "엑스레이 등 검진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류현진도 현지 언론 인터뷰에서 "공에 무릎을 맞아서 부기가 생겼다"며 "뛰거나 경기하는 데 문제 있는 수준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류현진은 1회부터 퍼펙트 피칭을 이어갔다. 1회 세 타자를 범타로 돌려세웠고, 2회도 삼자범퇴로 막았다. 3회에선 느린 커브를 앞세워 간단하게 이닝을 마쳤다.

처음 출루를 허용한 건 4회였다. 류현진은 4회 1사에서 히메네스에게 볼넷을 허용해 처음으로 주자를 내보냈다. 그러나 후속 타자 라미레스를 우익수 뜬 공으로 돌려세우며 호투를 이어갔다. 그러나 다음 타자였던 곤살레스의 타구에 맞으면서 더는 피칭을 이어가지 못했다. 이날 류현진의 직구 최고 구속은 시속 146㎞, 평균 구속은 시속 143㎞였다.

토론토는 3-1로 승리했다.


조희찬 기자 etwood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