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걸' 감독 "고현정·나나·이한별 3인1역, 가장 잘한 일"

입력 2023-08-16 11:59   수정 2023-08-16 12:00



'마스크걸' 김용훈 감독이 "3인1역 콘셉트를 고수한 게 제가 이 작품을 하면서 결정한 여러 부분 중 가장 잘한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16일 서울시 동대문구 한 호텔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스크걸' 제작발표회에서 "제가 처음에 이 콘셉트를 꺼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우려를 표명했다"면서도 이 같이 밝히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파격적인 전개와 개성 강한 캐릭터, 강렬한 메시지로 사랑받았던 동명 웹툰을 드라마로 옮겼다.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김용훈 감독의 첫 시리즈 데뷔작이다.

'마스크걸' 김모미 역은 고현정, 나나, 이한별 3명이 연기한다. 이들은 세 개의 다른 얼굴로 인터넷 방송 BJ, 쇼걸, 교도소 수감자라는 다른 신분의 김모미를 시간대에 따라 연기한다. 가장 먼저 등장하는 김모미는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회사원이다. 잘못된 선택과 연속된 불운이 만들어 낸 인생의 가파른 굴곡 위에 선 김모미의 인생과 이를 그려내기 위해 모인 세 명의 배우, 각자 강렬한 개성을 담아내면서도 인물을 관통하는 일관된 정체성을 그려낸 이들의 역대급 열연이 '마스크걸'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김 감독은 "보통 이런 콘셉트는 특수분장을 하는 게 일반적이고 보편적"이라며 "저도 특수분장 테스트를 안해본 건 아니지만, 특수분장의 표현이 오히려 저에겐 불편하고 거부감이 느껴지더라. 특수분장으로 인해 배우의 표정, 표현이 어색하고 불안하게 느껴졌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3인1역 콘셉트를 강행했고, 이 배우들이 있어서 더 자신감있게 할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고현정 역시 "한 인물을 여러명이 각각 맡아 연기하는 게 저에겐 흥미로운 지점이었다"며 "저의 10대, 20대, 30대를 생각해보면 많이 다르다. 한 캐릭터를 한 사람이 하는 게 당연하다 생각할수 있지만, 나눠 연기하면 그때에 집중해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거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알기론 이런 콘셉트가 이전엔 없던 시도"라며 "그래서 이 제의가 감사했다"고 덧붙였다.

고현정은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마스크걸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교도소에 입소, 죄수번호 1047로 불리는 김모미 역할을 맡았다. 교도소의 왕으로 군림한 안은숙의 눈 밖에 나 힘든 수감생활에도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평온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지만 어느날 교도소 밖에서 온 편지 한 통에 결국 탈옥을 결심한다.

한편 '마스크걸'은 오는 18일 첫 공개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