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년 동화약품 역사 한눈에"…이노션, 업계 최초 '광고북' 출간

입력 2023-08-23 09:29   수정 2023-08-23 09:31



이노션은 동화약품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브랜드의 광고물을 통해 대한민국 광고역사를 총망라한 책 '동화약품 125년 광고북'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노션이 제작한 동화약품 125년 광고북은 1897~2022년 125년간 진행된 동화약품의 광고활동을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흐름과 연결해 시대별 광고 발전사를 한 눈에 담은 책이다. 브랜드의 이념이나 기업의 히스토리를 담는 일반적인 '브랜드 북'과는 다르게 동화약품의 광고 비주얼 자료 위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총 2580여 편의 동화약품 광고물 중 최종 224개가 선별돼 수록됐다.

해당 광고북에서는 19세기 대한제국 시절부터 일제강점기, 해방 그리고 현재까지 125년간 지속되어온 동화약품의 광고활동과 함께 각 시대별 광고제작 배경, 시대상을 담은 광고 메시지 등 대한민국의 광고 발전사를 확인할 수 있다. 동화약품의 시그니처 상표인 ‘부채표’와 국민대표 소화제 ‘까스활명수’의 등장까지 익숙한 브랜드의 탄생과정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노션은 해당 광고북을 제작하기 위해 초기 기획 단계부터, 자료수집, 최종 편집 구성 등을 일체 담당했다. 클라이언트에게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에서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는 제작 기간만 1년이 소요됐다. 특정 기업의 광고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광고사를 하나의 책으로 집필해 낸 것은 업계 최초다.

이노션은 관계자는 "광고는 '시대를 반영하는 거울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당대의 시대상, 라이프스타일, 관심사, 이슈 등 다양한 요소들을 담아낸다는 점에 주목했다"며 "동화약품의 125년 광고사를 총망라함으로써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되돌아보는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부연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번 광고북은 자사의 광고물로 대한민국 광고 역사를 다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제약업계 선구자로서 여태껏 대중들의 관심사와 시대 이슈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광고 활동을 펼쳐온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을 수 있는 방법을 지속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