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아파트 신혼부부의 '아이 키우기 드라마' 폭풍 클릭

입력 2023-08-25 17:35   수정 2023-09-04 16:02

KCC건설이 선보인 광고 캠페인 ‘문명의 충돌’ 시리즈가 연이어 관심 몰이에 나서고 있다. 건설회사 광고로선 이례적으로 아파트와 브랜드 홍보를 덜어내고 ‘가족이라는 집’을 키워드로 내세워 시청자의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집의 본질에 집중해 재미와 흥행, 브랜드 신뢰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25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공개된 KCC건설의 TV 광고 ‘문명의 충돌 시즌2-신문명의 출현’(사진)은 유튜브 조회수 1800만 회를 돌파했다. 2020년 공개한 전작 ‘문명의 충돌’의 유튜브 조회수(3584만 회)를 빠르게 따라가고 있다. 회사는 첫 영상 방영 후 후속작을 내달라는 요청이 잇따르자 3년 만에 신작을 선보였다고 했다.

‘문명의 충돌’ 캠페인은 하나의 문명에 준하는 개개인이 충돌하며 합쳐지는 과정을 통해 견고한 가족을 만들어 간다는 메시지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다. 첫 영상은 갓 결혼한 신혼부부가 다투고 장난치며 서로에게 적응해가는 모습을 그렸다. 이번에 나온 광고는 그 부부에게 찾아온 새 가족을 키우며 부부애가 더욱 돈독해지는 내용이다.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알려줘야 하는 남편이 답답한 아내(박예니 분), 모든 게 처음이라 서투른 남편(김남희 분)의 애환을 사실적으로 묘사했다는 평가다. 머리 감는 짧은 찰나에도 아이가 우는 소리에 뛰쳐나와야 하는 삶이지만 부부는 “근데 뭐 둘보다는 셋이 나은 것 같기도 하고” “하나 더 낳고 싶기도 하고”라며 가족이 주는 행복을 전한다. 새로운 구성원의 등장이 가족이라는 집을 더욱 단단히 만들어 준다.

진솔하면서도 담백한 내용을 담아 시청자의 호응이 뜨겁다. 공개 한 달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공감과 응원의 내용을 담은 댓글 1000여 개가 달렸다. 육아에 지친 부부에게 위로가 됐다는 내용이 대부분이다. 어떤 결혼·출산 장려 정책보다도 광고 한 편이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평가까지 나온다.

KCC건설은 기업과 브랜드 알리기에도 성공하고 있다. 광고를 접한 한 시청자는 “아파트의 좋은 점과 브랜드 가치만 내세우는 내용보다 이런 광고가 훨씬 기억에 남는다”며 “집 본연의 가치를 이해하는 KCC건설에 대한 신뢰가 높아졌다”고 했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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