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디'도 여기서 탄생…연고대생 모인 학회, 24번째 데모데이 열었다[Geeks' Briefing]

입력 2023-08-29 14:42   수정 2023-08-29 14:46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9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연고대 연합 창업학회 인사이더스, 24기 데모데이 마쳐
고려대와 연세대 연합 실전창업학회 인사이더스가 24기 데모데이 'INSIDE US'를 열었다. 2011년 문을 연 인사이더스는 학회원 400명을 보유했다. 각 회원들은 50여 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창업했다. 샐러디, 111퍼센트, 라이너, 뽀득, 김캐디, 오케스트로, 바카티오 등이 이 학회를 거친 회사다.

이번 데모데이에선 운동선수와 롤모델 1대1 멘토링 서비스를 선보인 우수한권세, 노인 소외 문제 해결을 위한 콘텐츠 서비스를 내놓은 이니미니, 기업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를 위한 데이터 통합 솔루션을 개발한 vaCANCY, 온라인 기능 포함 굿즈 브랜드를 출시한 Sollution, SNS 관계 기반 습관 형성 서비스를 개발한 Tara, 1인 가구 주거지 큐레이션 서비스를 내놓은 자취의달인 등 6개 회사가 피칭에 나섰다.

특허 전문 펀드 추가 결성
한국벤처투자가 125억원 규모의 모태펀드(특허 계정) 8월 수시 출자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출자사업은 특허청과 함께 진행한다. 125억원을 출자해 209억원 규모의 벤처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출자사업은 지난해와 동일한 관리보수 기준을 제시하고, 최종 결성 규모에 구간별로 관리보수를 산정하는 계단식 방식을 유지한다.

키노라이츠, 국제영화제에 브랜드 이름 딴 상 만든다
OTT 콘텐츠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에 '키노라이츠 상'을 신설했다. BIAF는 미국 아카데미(오스카) 공식 지정 국제 영화제다.

이번에 생긴 키노라이츠 상은 국제경쟁 장편과 단편 부문에서 각 1편씩 시상된다. 한편 키노라이츠는 지난 3월 앱 다운로드 수 50만 건을 넘어섰다. 주요 OTT 플랫폼 콘텐츠 랭킹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리빌더AI-딥픽셀, AR 커머스 위해 '맞손'
리빌더AI와 딥픽셀이 증강현실(AR) 커머스를 위한 3D 콘텐츠 기술 협력에 나섰다. 두 회사는 모두 창업 직후 네이버D2SF의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리빌더AI는 경량화된 3D 모델을 쉽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딥픽셀은 AR 가상 피팅 솔루션을 만든 회사다.

두 회사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리빌더AI는 실제 제품 사이즈를 반영하고 고품질을 구현하는 3D 콘텐츠 생성 자동화에, 딥픽셀은 실감나는 가상 피팅을 위한 콘텐츠 설계에 집중하기로 했다.



산업현장 자율주행로봇 최적 운영 기술 개발 나선 클로봇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회사 클로봇이 산업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디지털 트윈 기반 자율주행로봇 최적화 운영 서비스 기술 개발에 착수했다. 회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의 2023년도 지식서비스산업기술개발 협약을 통해 오는 2025년까지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도이치텔레콤, 티시스템즈와 공동으로 글로벌 산업현장에 적용 가능한 로봇 운영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

클로봇은 현장설비 이동이 어렵고 수시로 환경이 변화하는 산업현장에 자율주행로봇을 도입하기 위해 산업현장 정문 로봇 디지털 트윗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뉴패러다임, 아기유니콘 스타트업 모집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하반기 기업당 50억원 이상의 투자를 받을 수 있는 유망 스타트업 추가 모집에 나선다. 창업 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 중 성장성이 높은 기업이 대상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엔 초기투자 최대 5억원, 후속투자 최대 10억원, 연계투자 20억원과 함께 팁스 추천을 통한 5~7억원 내외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0월31일까지다.

캐치테이블 웨이팅, 1500% 성장
캐치테이블의 실시간 줄서기 서비스 '캐치테이블 웨이팅'의 지난달 대기 건수가 3월 출시 대비 151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웨이팅 서비스를 도입한 가맹점도 467% 늘었다. 지난달 기준 제휴 가맹점 수는 2000곳이다. 최근 런던베이글뮤지엄 잠실점, 강릉 테라로사, 부산 톤쇼우, 이재모 피자 등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최근 웨이팅 유형별 마감 기능과 매장 방문의사 확인 기능 등을 새로 넣었다.



이스크라, ‘클래시몬’ NFT 민팅 10시간 만에 2만건 돌파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가 글로벌 1억명 유저를 대상으로 한 ‘클래시몬’ 게임 NFT 프리민팅(무료 배포)이 시작 10시간 만에 2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클래시몬은 이스크라가 자체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수집형 배틀 RPG 게임이다. 이스크라는 지난 28일부터 베이스 메인넷 론칭 이벤트 ‘온체인서머’(OnchainSummer)’를 통해 글로벌 1억명 유저를 대상으로 클래시몬 NFT 프리민팅을 개최했다. 세계 최대 디앱(Dapp) 분석 플랫폼 ‘댑레이더(DappRada)’의 베이스 메인넷 섹션에서 고유 활성 지갑수(UAW) 기준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페이지콜, '차이홍'에 SaaS 공급
에듀테크 스타트업 페이지콜이 대교 대표 중국어 전문 교육 브랜드 ‘차이홍’에 자체 개발한 교육 특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을 본격 공급한다. 차이홍은 중국어 기초부터 어학능력 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는 대교의 중국어 전문 교육브랜드다. 중국어 학습 부문에서 18년 연속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페이지콜 SaaS 솔루션 공급 배경에는 페이지콜에서 새롭게 구축한 △컨텐츠 라이브러리 기능과 △고객사의 교육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강의실 △밀착 기술 지원 등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영국 발음으로 영어 배워보세요
AI 기반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말해보카’를 운영하는 이팝소프트가 앱 내 영국 성우 음성 서비스를 추가했다. 말해보카에서는 영어 학습 시 어휘 퀴즈 정답을 맞히면 원어민 성우가 직접 녹음한 예문 음성이 재생된다. 이번 영국 성우 음성 추가를 통해 예문을 읽어주는 성우의 발음을 미국식과 영국식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