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소비자 만족 위한 '밸류 업' 진행

입력 2023-08-31 10:42   수정 2023-08-31 14:42


 -모든 소비자 접점에서 밸류업 진행
 -XM3, 신규 디자인 패키지 및 트림 선봬

 르노코리아자동차가 9월부터 통합형 소비자 경험 프로그램 '르노 익스피리언스'의 올해 두 번째 업데이트 'Value up(밸류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르노 익스피리언스는 제품 및 기술,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높이는 한편, 시승 및 온오프라인 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회사는 이번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XM3, QM6 등 주요 볼륨 제품들을 밸류업 테마에 맞춰 상품성 측면에서 업그레이드하고 세그먼트별 가격 경쟁력을 배가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쿠페형 SUV XM3는 2024년형으로 상품성을 높이고, E-테크 하이브리드의 경우 일렉트릭 골드 색상을 포인트로 삼은 디자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하이브리드 선호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XM3 라인업 중 가장 많은 판매대수를 차지하는 1.6 GTe에 다양한 편의품목을 담은 인스파이어 트림을 추가한다. 이 외에 2024년형 XM3에는 디자인 요소를 강화하고 360도 어라운드뷰 모니터 등의 첨단 기능을 새로 적용한다.

 제품 밸류업 중심에 위치하는 QM6는 소비자가 체감하는 가성비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트림 구성을 재정비한다. 여기에 2인승 SUV QM6 퀘스트는 공간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2열 하단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언더 플로어 스토리지를 장착한다.

 XM3, QM6, SM6 등 모든 제품에는 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가 들어가고 LED 도어스폿 램프도 추가한다. LED 도어스폿 램프는 운전석 및 조수석 문을 열면 차명과 어우러진 현대적인 문양의 조명이 도어 하단을 비추며 야간 승하차 시 편의를 제공한다.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한 밸류 업은 커넥티비티, 서비스, 디지털 영역을 아우른다. 스마트폰을 통해 차의 상태와 위치를 확인하고 개폐 및 원격시동 등을 수행하는 커넥티비티 서비스가 스마트워치에서도 가능하도록 확대한다. 

 실내에서 식음료 등 상품을 주문 및 결제부터 픽업까지 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도 소비자 중심으로 편의성을 개선한다. 또 7년 연속 AS 고객 만족 1위를 넘어 감동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고 디지털 모빌리티 경험 확대를 위한 새로운 웹3.0 캠페인도 함께 펼친다. 이와 함께 르노코리아는 이번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강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가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10월9일까지 '르노 시티 로드쇼'를 전국 5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르노 시티 로드쇼는 9월1일부터 9월3일까지 서울시청 인근 한국프레스센터 앞, 9월7일부터 10일까지 광주 비엔날레 전시관 야외광장, 13일부터 17일까지 대전시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야외광장, 20일부터 24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 펫파크 인근, 그리고 10월 5일부터 9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 가야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간 중 르노 시티 로드쇼를 방문하는 소비자는 사전 신청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르노코리아 전 차종 시승, 새롭게 적용된 스마트워치 앱 체험, 구매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시승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르노코리아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시승 신청이 가능하다. 사전 시승 예약자 및 현장 모바일 룰렛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스마트워치, 휴대형 무선 청소기, 르노 시티 로드쇼 포토부스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제품, 커넥티비티, 서비스 등 소비자와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르노코리아만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전문성 있는 새로운 영업 마케팅 조직 구성과 함께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하이빔]전기차, 경량화에 더 집중해야
▶ 금호타이어, '2023 팀 차붐 독일 원정대' 후원
▶ 모델솔루션, 'IFA 2023' 참가 글로벌 AR 디바이스 공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