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지식산업센터 '익산 더 에이치 타워' 분양 예정

입력 2023-09-05 09:00  

익산 지식산업센터 ‘더 에이치 타워(THE H TOWER)’가 분양을 준비중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익산 내 조성되는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다. 단지는 전라북도 익산시 어양동 일원에 지하 1층~지상 9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 257실(전용 57.80m²~144.67m²) 및 근린생활시설 38실 규모로 조성된다. 대지면적은 6824㎡, 연면적은 5만3009.89㎡다.


‘익산 더 에이치 타워’의 대표적 강점 중 하나는 지역 산업벨트와의 연계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익산과 군산, 전주로 연결되는 산업벨트 입지를 확보한 지식산업센터로 익산 어양, 부송 생활권에 단지가 위치해 익산권역 내 업무환경과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지역 내 기타 제조업 업체가 다수 밀집돼 있는 만큼, 입주 시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에 유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기업 비즈니스에서 중요시되는 우수한 교통 여건도 갖춰져 있다. 익산IC 이용 시 호남고속도로에 진출하기가 수월해 인근 도시 접근성이 좋다. 단지에서 3km 거리에 익산역이 위치해 대중교통으로 광주나 김제 등에 진출하는 것이 쉽고 익산~여수간 고속화철도 사업, 준고속열차 서해선(대곡~익산) 개통 등의 굵직한 교통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다.

다양한 제조형 특화 설계로 입주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차량이 건물 내부에 진입할 수 있어 사무실 문 앞에서 주차와 작업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Drive-in),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기존의 하역시스템은 사무실까지 물류를 한 번에 이동할 수 없어 화물용 엘리베이터를 여러 번 이용해야 하므로 효율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반면, 드라이브인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갖춘 당 사업지는 차량이 주차장 진입을 하는 것을 넘어 개별 층 또는 호실 바로 앞까지 이동할 수 있어 화물 적재 편의성이 탁월하다. 편리한 물류 이동 시스템이 적용된 만큼, 경영 비용 절감 및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사업지 바로 옆에 284세대 규모의 도시형생활주택과 대형 물류창고가 신축 공사 중이라 향후 업무 편의성이 대폭 높아질 전망이다.

익산 더 에이치 타워 관계자는 “익산세관, 익산세무서, 익산비즈니스센터 등 주요 업무 시설이 단지 가까이 자리해 있고 익산시청 및 익산역 일대 근생시설 재생사업을 통해 인프라가 확충돼 입주 기업의 비즈니스가 유리한 것이 포인트다”라며 “군산공항과 새만금공항 준공 이후 익산이 동북아 물류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당 사업지의 입주 기업들에게도 큰 호재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익산 더 에이치 타워는 다양한 금융지원과 세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분양 시 취득세·재산세 35% 감면, 최대 90% 대출 등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