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W 2023] 장종철 컴투스홀딩스 상무 "새로운 웹3 플랫폼 꾸준히 선보일 것"

입력 2023-09-14 15:54   수정 2023-09-14 15:55


"컴투스는 스마트폰 전환 시기에도 계속된 '도전'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갔습니다. 웹3 선환의 시기에도 두려움 없이 도전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장종철 컴투스홀딩스 BC본부 상무이사는 14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3'에서 "컴투스 그룹의 웹3 전환 전략은 직접 부딪혀 나가는 끊임없는 도전에 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장 상무는 "플랫폼을 매개로 사용자들의 교류가 일어나는 웹2 시대에서 사용자의 주도적 환경에 의해 사용자와 사용자가 만나는 웹3 시대로의 전환이 이뤄지고 있다"라며 "컴투스는 이런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메타버스, NFT 플랫폼 등 다양한 부문에서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블록체인 기반 웹3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소유권'에 있다고 봤다. 장 상무는 "재작년부터 엑시인피니티, 크립토키티 등 다양한 플레이투언(P2E, 돈 버는 게임) 개념이 시장에 나오기 시작했다"라며 "P2E, 놀면서 돈을 번다는 개념도 틀린 것은 아니지만, 컴투스는 웹3 게임의 혁신은 '소유권'에 있다고 봤다. 앞으로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얻은 재화들을 사용자들이 직접 소유할 수 있도록 돕는 것(P2O, 플레이투오운)이 새로운 패러다임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서머너즈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등 블록체인과 토크노믹스를 도입한 웹3 게임과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엑스플래닛 등 현재 컴투스가 빠르게 구축하고 있는 웹3 플랫폼들이 보여주고 있는 성과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장 상무는 "서머너즈 크로니클 등 컴투스가 출시한 9종의 웹3 게임들은 상당한 성과를 올렸다"라며 "공개 이후 320만 건의 트랜잭션을 만들었고 60만 개 이상의 지갑을 연동했다. GGR(Gated Gameplay Rewards), DRAS(Dynamic Reward Allocation System), DTCS(Dynamic Token Conversion System) 등 컴투스만이 갖고 있는 다양한 시스템들을 통해 안정적인 토크노믹스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앞으로도 컴투스 그룹의 미래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에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상무는 "컴투스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웹3 전환이 불러오는 변화에도 우리는 망설임 없이 우리의 계획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이미 출시한 9종의 게임 외에도 많은 게임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웹3의 새로운 모델을 끊임없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 투자 정보 플랫폼(앱) </strong>'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 20min@bloomingbit.io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