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가속 컴퓨팅 시대 수혜주…목표가↑"-현대차

입력 2023-09-19 08:59   수정 2023-09-19 09:01


현대차증권은 19일 SK하이닉스에 대해 가속 컴퓨팅(Accelerated Computing) 시대 수혜주로 매수 전략이 유효하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3만5000원에서 14만3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노근창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회사의 3분기 매출액은 기존 추정치를 1.2% 밑도는 8조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디램 출하량의 경우 기존 예상치를 충족할 것으로 보이지만 낸드의 비트 그로스(비트 단위 출하량 증가율)가 예상치를 밑돌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다만 영업손실은 디램 믹스 개선 효과와 LPDDR5X 등 일부 제품들의 가격 상승에 힘입어 기존 추정치 대비 적자폭이 줄어든 1조77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트렌드 포스 자료에 따르면 3분기 LPDDR5 12GB 제품과 PC DDR5 16GB SO-DIMM가격은 전분기 대비 각각 5%, 3.8% 상승했고 Server DDR5 RDIMM 가격도 8월부터 하락을 멈춘 상태다. 노 연구원은 DDR5의 DDR4 대비 가격 프리미엄과 함께 실질적인 DDR5 가격 상승에 힘입어서 회사의 3분기 디램 평균 판매단가(ASP)는 전분기 대비 9.1%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DDR5의 비중은 3분기 35%, 4분기말에는 40%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HBM도 HBM3 비중 상승으로 전체 디램 내 HBM 비중이 15% 이상을 차지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등 HBM과 3DS 메모리 등 스태킹 제품들이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면서 "한편 회사는 세계 최대의 238단 4D 낸드 개발에 성공하는 등 스태킹 장인으로서 기술 경쟁력이 모든 제품군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했다.

노 연구원은 "스태킹을 활용한 메모리 제품들은 고용량과 고속으로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는 환경에서 가장 큰 대안이 되고 있다"며 "회사 제품이 탑재될 후보군으로는 엔비디아의 자체 Grace CPU가 결합된 GH200, 차세대 제품군인 블랙웰 아키텍(RTX 50 Series) 등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