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가을바람과 함께…축제로 더 빛나는 경남

입력 2023-09-21 16:05   수정 2023-09-21 16:26


가을을 맞아 경남에서 다양한 지역축제가 10월까지 이어진다. 산삼, 한방약초 등 지역 특산물 축제뿐만 아니라 가을 향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국화, 코스모스 등을 주력으로 한 도내 대표 축제들이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5일 개막한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9월15일~10월19일)와 함께 정부 지정 명예축제인 산청한방약초축제(10월6일~10월10일)도 산청IC 축제 광장에서 펼쳐진다. 축제는 ‘k-힐링, 산청 어때?’라는 주제로 산청한약방체험, 보약체험, 약초게임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9월22일부터 10월29일까지 당항포 관광지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공룡퍼레이드와 함께 공룡5D 영상관, 공룡 캐릭터관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많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먹거리 축제도 빠질 수 없다. 올해 11회째를 맞은 남해군의 독일마을맥주축제(10월6일~10월8일)는 ‘먹고, 마시고, 즐기는 것’을 주요 콘셉트로 축제장에서 정통 독일맥주와 소시지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독일 뮌헨 옥토버페스트의 빅텐트를 벤치마킹해 축제장에서 독일 문화를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경남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축제도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무이하게 ‘부자 기운’을 콘텐츠로 한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10월6일~10월9일)은 삼성, 엘지, 효성그룹 창업주들의 탄생과 그에 얽힌 솥바위 전설을 중심으로 서동생활공원 및 의령군 일원에서 3일간 이어진다.

정부 명예 문화관광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10월8일~10월22일)는 ‘역사의 강 평화를 담다’는 주제로 진주성 및 남강 일원에서 펼쳐진다. 초혼점등식을 시작으로 드론 라이트쇼, 수상 멀티미디어 불꽃쇼, 추억의 유등 띄우기 등 야간 축제의 특성을 살린 다채로운 유등 콘텐츠로 10월의 밤을 아름답게 물들일 예정이다.


이밖에 하동 북천 코스모스·메밀꽃축제(9월27일~10월9일), 거제섬꽃축제(10월28일~11월5일), 마산국화축제(10월28일~11월6일) 등 풍성한 가을꽃 축제가 경남 곳곳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경상남도는 축제 기간 동안 바가지 요금 근절과 안전한 축제 추진을 위해 사전 점검을 실시해 방문객들이 믿고 방문할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맹숙 경상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축제의 계절을 맞아,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경남을 찾아주시기를 바란다”며 “축제를 통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고 많은 사람들이 경남의 매력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창원=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