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코노미 박람회 2023] 한국부동산원, 신규 정비구역 지정 지원 컨설팅 등 '부동산 서비스' 알린다

입력 2023-09-21 10:14   수정 2023-09-21 10:27


국가 공식 부동산 통계기관인 한국부동산원이 오는 22일~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집코노미 박람회 2023'에 참가해 신규 정비구역 지정 지원 컨설팅,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부동산 공공데이터 소통창구,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등 부동산 서비스를 알린다.


국내 최대 종합 부동산 박람회인 집코노미 박람회는 올해로 9회째를 맞는다. 공공기관과 건설사, 디벨로퍼(시행사), 분양 마케팅회사, 프롭테크 등 70여개 업체(200여개 부스)가 참여한다. ‘혼돈의 부동산시장, 투자 포트폴리오를 새로 짜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가운데 유튜브 채널 집코노미TV 전문가들이 연말 부동산 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부동산원은 정비사업을 희망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의 정비계획 입안 요청을 지원하기 위해 '신규 정비구역 지정 지원 컨설팅'을 제공한다. 정비사업 전문상담, 현황분석, 사업유형·사업방식 컨설팅, 주민설명회 등을 온·오프라인 정비사업 상담센터를 통해 지원한다. 집코노미 박람회에서 컨설팅의 신청 방법 및 세부 지원내용과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는 주택·상가건물 임대차분쟁을 저렴한 비용으로 신속하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해결할 수 있는 제도다. 임차인들의 주거생활을 안정시키고 부동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서비스로 집코노미 박람회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 상시적으로 상담센터와 전국 총 10개 사무국에서도 상담 가능하다.

한국부동산원은 이번 박람회에서 '부동산 공공데이터' 개방 현황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할 기업에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산업, 사회현안 등 국민의 삶과 밀접한 데이터를 발굴해 국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은 국민과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부동산 데이터를 개방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데이터 사업이다. 민간 수요가 높은 부동산 데이터 90여 종과 혁신 서비스 2종, 이용자 편의 서비스 등은 집코노미 박람회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