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더샵 소양스타리버' 분양…원스톱 라이프 가능

입력 2023-09-28 09:00  

주택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이른바 ‘원스톱 라이프’ 아파트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충청남도 천안시에서 가장 높은 매매가로 거래된 ‘펜타포트’의 경우 도보 거리에 KTX 천안아산역을 비롯해 이마트, 갤러리아백화점, 용곡공원 등이 위치하고 있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195㎡가 지난 5월 14억5,000만원에 거래됐다.

경기도 화성시에서 지난 8월 20억원(전용면적 102㎡)으로 거래된 '동탄역 롯데캐슬'도 마찬가지다. 이 단지는 SRT 동탄역과 GTX-A노선(예정) 등 우수한 고속 교통망과 롯데백화점, CGV 등 다양한 쇼핑·문화공간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원스톱 라이프 단지는 분양 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평균 242대 1로 올해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는 홍릉근린공원이 단지 바로 옆이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경동시장 등 편의시설도 가깝다.


포스코이앤씨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에 분양하는 ‘더샵 소양스타리버’도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단지다.

단지는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소양로2가 7-2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11개동, 전용 39~112㎡, 총 1,039가구 규모다. 이 중 855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더샵 소양스타리버’는 경춘선 춘천역을 통한 용산 및 청량리 등 서울 주요 지역도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고,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가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조성 중에 있어 향후 동서고속화철도 이용 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서울양양고속도로 남춘천IC, 중앙고속도로 춘천IC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북한강, 봉의산, 춘천평화생태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며, 일부 세대에서는 소양강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근화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춘천고, 성수고, 유봉고 등의 학교시설도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있다.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강원특별자치도청, 춘천시청과 같은 행정시설이 가깝고, 다양한 쇼핑시설과 은행 등이 밀집한 춘천 명동 거리가 차로 5분 거리다.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와 바로 인접한 춘천 캠프페이지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2023 상반기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 후보지로 선정돼 문화와 첨단산업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개발된다. 전체 사업면적은 52만㎡다. 문화공원과 보행네트워크 등을 조성하고 복합용지 2곳에는 관광(숙박)·첨단산업·생활SOC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미세먼지를 줄이고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기후대응 도시숲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한다.

춘천역세권 개발사업도 계획돼 있다. 근화동 일대에 추진하는 춘천역세권 개발사업은 주거·상업·업무시설과 함께 R&D 연구시설 등 첨단 지식산업 도시를 지원하는 복합기능의 미래형 거점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광역복합환승센터까지 계획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경춘로 인근에 마련되며, 10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