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날 코빼기도 안 보이는 새언니…오빠 보면 속 터져요"

입력 2023-09-30 21:31   수정 2023-09-30 21:40

1년째 명절에 새언니가 전혀 모습을 비추지 않아 불만이라는 한 누리꾼의 사연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몰고 있다.

30일 한 커뮤니티에는 '명절인데 시댁에 안 오는 새언니'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명절인데 이번에도 오빠 혼자 집에 와있다"며 "1년째 새언니가 명절에도 부모님 생신 때도 어버이날에도 코빼기도 나타나지 않는다. 전화 한 통도 없다"고 적었다.

작성자는 "아는 사람이 볼까봐 자세히 쓰긴 그렇지만, 오빠가 잠깐 실수를 했고 그 과정에서 저희 부모님이 약간 실언을 하셨다고 들었다"고 했다. 이어서 "물론 같은 여자로서 새언니가 속상하다는 것은 이해하는데 아무리 그래도 저희 부모님이 잘못한 것도 아닌데 시부모님한테는 생신과 명절 같은 최소한의 도리는 해야하는 것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새언니가 오빠 때문에 우울증약을 먹는다길래 그 뒤로 저희 집에선 안부 전화나 방문 같은 것 강요한 적도 없고 그냥 놔뒀다"고 밝혔다.

그는 "부모님은 손주들을 1년째 못 봤기 때문에 엄청 서운해 한다"며 "새언니는 텄고 오빠한테 아이들만이라도 데리고 오라고 했더니 아이들이 엄마 껌딱지여서 못 데리고 온다고 한다"고 적었다. 그는 "오빠가 혼자 어린 아이 둘을 어떻게 데리고 오냐길래 운다고 해서 큰 일 안 나니 울어도 일단 데리고 와라, 엄마와 내가 봐 준다고 했다"며 "그래도 장거리 운전하는 동안 엄마를 찾으면 어떻게 하냐고 안 된다고 한다"고 말했다.

작성자는 "오빠도 참 답답하고 부모님은 짠하고, 답이 없겠다싶어서 새언니한테 잠깐이라도 데리고 와서 아이들 보여주고 가면 안 되냐고 카톡을 보냈는데 답이 없다"며 "참고로 평소에는 새언니한테 연락 자체를 안 한다"고 했다.

그는 "바보 같은 오빠 보면 속 터져서 저희 집에서도 이럴 거면 그냥 이혼하란 소리까지 나오는 상황"이라며 "어떻게 하는 것이 좋겠나"라고 조언을 구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작성자 측의 잘못이 크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들은 '오빠가 저지른 게 실수가 아니고 죽을 죄이지 않았을까', '얼마나 아빠노릇을 안 했으면 아이들과 잠깐의 외출도 못 하나', "아무리 팔이 안으로 굽는다지만 서운한 것은 구구절절 써놓고 본인들의 잘못만 '잠깐 실수'나 '약간 실언' 등으로 표현한 것은 너무하지 않나', '정신과 약까지 먹으면서 가정을 지키려는 새언니 노력도 봐줘야 하는 것 아니냐' 등의 의견을 보였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