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애는 불가항력' 미람 "얄미운 수정, 큰 도전"

입력 2023-10-12 14:30   수정 2023-10-12 14:31



'이 연애는 불가항력'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낸 배우 미람이 작품을 마무리한 소감을 전했다.

12일 종영을 앞두고 있는 JTBC 수목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에서 홍조(조보아 분)의 온주 시청 직장 동료이자 사내 홍조 따돌리기 주범으로 활약한 미람이 진심 어린 종영 소감을 전하며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달랬다.

미람은 소속사 키이스트를 통해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아쉬움과 섭섭함이 밀려온다"며 "드라마 이야기를 잘 이끌어준 보아, 로운, 하준, 유라 배우, 넘치는 에너지와 재치로 재미있는 장면들을 만들어준 녹지과 봉식 오빠, 봉련 언니, 경혜를 포함한 모든 배우들, 감독님을 비롯한 스태프분들, 짧은 신에도 보석 같은 순간들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어 "얄밉지만 엉뚱한 수정을 연기하는 것은 저에게도 큰 도전이었다"며 "주신 사랑 꼭 기억하며 저는 또 좋은 작품으로 인사드리겠다. 2023년의 뜨거운 여름부터 지금까지 '이 연애는 불가항력'을 애정해 주시고, 시청해 주신 국내외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 우리의 사랑도 불가항력"이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과 앞으로의 포부를 덧붙였다.

극 중 미람은 시청 내 일어나는 일들 중 모르는 것이 없고 오지랖 넓은 '오피스 빌런' 유수정 역을 맡았다. 그는 만인의 연인인 신유(로운 분)와 재경(하준 분)이 모두 홍조를 좋아한다는 소식에 질투를 느끼고 텃세를 부리는가 하면, 사람들 앞에서는 착한 척 가식을 떨다가도 뒤돌아서는 험담을 하는 이중적인 태도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미람은 얄미움으로 중무장한 수정을 완벽 소화하기 위해 새초롬한 표정 연기는 물론 능청스러운 말투와 행동으로 실감나는 캐릭터를 완성시켰다. 뿐만 아니라, 다소 엉뚱한 수정 인물에 걸맞게 귀여운 백치미와 큰 리액션을 선보이며 유쾌함을 더하고 극의 분위기를 환기시키는데 일조했다. 특히 새별(박경혜 분)과는 흔히 현실 직장에서 볼 수 있는 완벽한 케미를 보여주며 재미를 극대화했다.

이처럼 완벽한 신스틸러로서 극에 활력을 선사한 미람이 출연한 '이 연애는 불가항력'은 12일 16회로 종영을 앞두고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