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패배 책임론 과열되는 與…안철수 "이준석 제명해야"

입력 2023-10-12 18:52   수정 2023-10-12 19:12

여당 내부에서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에 대한 책임 공방이 과열되고 있다. 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을 맡았던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이준석 전 대표의 제명을 당 윤리위원회에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가짜뉴스를 생산하는 등 당에 피해가 되는 행동을 했다는 것이 이유다.

안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부총질 이준석을 제명하고, 합리적인 세력과의 확장정치를 해야 한다"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이같이 썼다.

그는 이 전 대표 제명 이유로 "당이 옳은 방향으로 가게 하기 위해서 쓴소리를 하는 정치인과 본인의 정치적 입지만을 위해 당을 비판하는 정치인은 구분해야 한다"며 "강서구청장 선거가 어렵다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이 다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노력하는 와중에 조금이라도 당을 도와주기는커녕 비판에만 몰두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안 의원은 이 전 대표가 자신과 관련된 '가짜뉴스'를 유포했다는 입장이다. 이 전 대표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안 의원이 욕설을 하며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비판해 "선거 패배의 책임이 대통령과 김기현 대표 다음으로 크다"고 말했다는 것이다.

안 의원은 "진실은 제가 유세 도중에 민주당 지지자로 보이는 시민 한 분께서 저를 향해 ‘지X하고 자빠졌네, 개X끼’라며 욕설을 퍼부었고, 저는 과열된 현장에서 우리 당에 비판적인 시민이 던진 욕설로 생각해 ‘XX하고 자빠졌지요? 하하하’라고 유머로 승화시킨 것"이라며 "저질 막말 부분만 삭제하고 제가 유머로 말했던 부분만 악의적으로 편집한 편집본을 돌렸다"고 했다.

이어 "민주당에서 가짜뉴스를 유포하는 것이 통상적인 수법이기 때문에, 이에 대비하고 있었는데, 정작 가짜뉴스 1보를 생산한 것은 이 전 대표"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안 의원은 "20~30대 청년을 대변해 새정치를 하겠다던 이준석이 가짜 편집본으로 지원유세에 나선 저를 공격하는 위선적인 모습을 보니, 과거 성접대사건이 우연한 실수는 아니었던 것 같다"며 "내부총질로 연명하며 청년들에게 아무런 귀감이 되지 않는 이준석은 이제 제명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 관계자는 제명 카드를 꺼낸 이유에 대해 "이 전 대표가 이미 두 차례 당원권 정지를 받은 것을 감안한 수위"라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지난해 7월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에서 성 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으로 당원권 6개월 정지 징계와 '양두구육', '신군부' 등 표현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당을 비난한 일로 당원권 정지 1년의 징계를 받았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안 의원의 글을 공유하며 "말도 안 되는 내용을 길게 쓰고 자빠졌죠?"라고 했다.

박주연 기자 grumpy_cat@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