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남 박수홍 아닌 장남 위해…횡령 혐의 증인 출석하는 부모

입력 2023-10-13 08:55   수정 2023-10-13 08:56



방송인 박수홍의 친부모가 박수홍이 친형 부부를 상대로 제기한 재판에 출석한다.

13일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 심리로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횡령) 위반 혐의로 기소된 박수홍 친형 부부에 대한 8차 공판이 진행된다. 이날 재판에는 박수홍의 친형 박모 씨 측의 요청으로 이들의 친부모가 증인으로 출석한다. 다만 박수홍은 이번 공판에 참석하지 않는다.

박씨 부부는 2011년부터 2021년까지 10년간 라엘, 메디아붐 등 연예기획사 2곳을 운영하면서 62억원에 달하는 박수홍의 출연료 등을 횡령했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은 박씨 부부가 해당 기간 부동산 매입 목적 11억7000만원, 기타 자금 무단 사용 9000만원, 기획사 신용카드 사용 9000만원, 고소인 개인 계좌 무단 인출 29억원, 허위 직원 등록을 활용한 급여 송금 수법으로 19억원 등을 빼돌린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박씨 부부는 공소사실 중 일부를 인정하면서도, 법인카드 사용, 허위 직원 급여 지급 등 횡령 혐의 대부분을 부인하고 있다.

지난 7차 공판에서는 박씨와 박수홍 형제의 막냇동생과 그의 아내에 대한 증인신문이 진행됐다. 당시 막냇동생 부부는 라엘의 급여 명목으로 지급된 돈은 물론, 통장의 존재도 몰랐다고 밝히며 "이런 일들로 인해서 동생들이 왜 고통받고 괴로워야 하는지 이해를 못 하겠다"고 눈물과 함께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또한 큰형 부부와 교류를 끊고 지냈다고 밝히면서 "저는 이 부분(절세, 횡령 등)에 대해서 알고 싶지도 않고 (큰형이) 저한테 상의를 안 했다. 동생들은 착취의 대상, 이용의 대상이었다"고 말했다.

박수홍의 부모는 지금까지 박씨의 입장을 대변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박수홍의 모친은 약 5년 동안 SBS '미운우리새끼'에 박수홍과 함께 고정으로 출연해 왔다. 하지만 2021년 박수홍 형제의 갈등이 불거지면서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이후 검찰 수사가 시작됐을 때 박수홍의 부모는 아들을 향해 폭언과 폭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박수홍은 실신해 병원으로 이송되기도 했다.

다만 지난 재판에서 검찰과 친형 법률대리인 측은 각각 박수홍 부친과 모친을 다음 공판의 증인으로 신청한 만큼 이들이 어떤 말을 할지 관심이 쏠리는 상황이다. 부친과 모친의 입장 변화가 있을지 여부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박수홍 부모의 증인 채택 소식이 알려진 후, 박수홍 측 법률대리인인 노종언 변호사는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와 함께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어머니는 증인신문 대상이 아니셨기에 출석을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며 "어머니까지 수사 대상에 올리는 것은 자식으로서 마음이 아픈 일이기에 검찰 조사 당시 어머니는 제외했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러면서 "어머니가 무슨 이야기를 할지 모르기에 나름대로 대응책은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