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잇섭'과 손잡은 회사는?…클룩, 김민재 경기 티켓 판매 [Geeks' Briefing]

입력 2023-10-17 15:21   수정 2023-10-17 15:23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7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240만 유튜버가 선택한 서빙로봇, 라방 찍는다
서빙로봇 회사 브이디컴퍼니가 오는 19일 IT 전문 유튜버 '잇섭'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G마켓 라이브 방송 채널 'G라이브'에서 진행된다. 잇섭이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 테이블오더, 포스, 키오스크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 중 서빙로봇 테스트를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테스트 신청 후 채팅방에 신청 완료 댓글 인증 시 50명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클룩, 바이에른 뮌헨 경기 티켓 판매한다
여행 커머스 플랫폼 클룩이 독일 FC 바이에른 뮌헨의 2023-2024 시즌 홈경기 티켓을 한국에서 공식 판매한다. 분데스리가 최다 우승 구단인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7월 김민재 선수가 입단해 인기를 끌고 있다. 클룩은 앞서 토트넘 홋스퍼, 파리 생제르망 등 한국 선수들이 소속된 해외 구단의 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티켓을 판매하기도 했다.



스톤브릿지벤처스, 600억 펀드 결성
스톤브릿지벤처스는 600억원 규모의 '아이비케이-스톤브릿지 라이징 제2호 투자조합'의 결성총회를 개최하고 펀드 결성을 마쳤다. 600억원 규모로 결성된 이번 펀드는 기업은행, 모태펀드, 농심 등이 출자자로 참여했다.

이번 펀드의 주요 투자 분야는 스톤브릿지벤처스가 집중하고 있는 딥테크 분야의 한 축인 데이터·인공지능, 로보틱스 등디지털 전환 관련 영역이다. 팬데믹으로 급격하게 개화한 디지털 전환이라는 메가트렌드가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 인프라 기술과 디지털 전환의 수혜가 가능한 서비스 영역의 창업 초기기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팀스파르타, 초기스타트업 5곳과 클로즈드 IR 마쳐
코딩 교육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자사 직장인 창업 부트캠프(단기교육) '{창}'의 지원을 받은 5개 기업을 대상으로 비공식 기업 설명회(클로즈드 IR)를 실시했다.

이번 IR은 팀스파르타가 직접 투자를 진행해 첫 사업화에 나선 창업 기업의 후속 투자 유치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8개 투자사(KB인베스트먼트·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캡스톤파트너스·땡스벤처스·매쉬업엔젤스·퓨처플레이·소풍벤처스·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심사역이 참여해 각 기업의 기술력과 사업성 평가를 실시했다. 참가 기업은 치과 업계 정산관리 솔루션, 외국인과 즐기는 취미생활 플랫폼 등 다양한 서비스 아이디어를 들고나왔다.

성장금융, IBK혁신성장펀드 2차 출자사업 추진
IBK기업은행과 한국성장금융은 모험자본 시장의 자금 경색을 해소하고 혁신기업 투자 촉진을 위해 'IBK혁신성장펀드' 올해 수시(2차) 위탁운용사 선정 계획을 공고했다. IBK혁신성장펀드 1호는 기업은행이 한국성장금융에 2000억원을 위탁한 모펀드다. 지난달 선정한 정시 출자사업을 통해 5개 운용사, 1200억원을 매칭 출자해 총 3조원 규모 혁신성장펀드의 조성을 지원했다.

이번 출자사업은 8개 운용사에 400억원을 매칭 출자할 계획이다. 펀드 총 결성금액은 1600억원 이상이다.



키노라이츠, BIAF2023 커뮤니티 개설
OTT 콘텐츠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전용 태그 게시판을 열고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오는 20~24일 열리는 BIAF2023은 영화 '인어공주'의 존 머스커 감독, '마크로스' 시리즈의 카와모리 쇼지 감독, '유포니엄' 시리즈의 이시하라 타츠야 등 화려한 게스트로 구성됐다. 키노라이츠는 커뮤니티뿐 아니라 BIAF 굿즈와 초대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임팩티브 AI, 유럽 최대 모빌리티 커뮤니티 대회 우승
AI 솔루션 기업 임팩티브AI가 유럽 최대 모빌리티 스타트업 커뮤니티인 독일 드라이버리 베를린 피칭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는 지난 10~11일 양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렸다. 임팩티브AI는 국내 대표 AI 전문가로 꼽히는 정두희 한동대 교수가 이끌고 있으며, AI를 통해 기업들의 경영성과 창출을 돕는 기술 전문 스타트업이다. 임팩티브AI의 솔루션은 특히 물류 체인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필요가 있는 독일 자동차 회사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경기창경,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82스타트업·멋쟁이사자처럼과 함께 제 4회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한국 혹은 미국 기반의 스타트업 중 글로벌 진출 계획이 있는 초기 스타트업(시리즈 A 이전)을 위한 육성 프로그램이다.

선발 기업은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3억원 상당의 투자를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경기혁신센터의 연계투자 및 TIPS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또 2개월간의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가한 후, 내년 1월 미국에서 투자자를 대상으로 데모데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렛서, AI 플랫폼 ‘램프’ 출시
AI 스타트업 렛서는 AI 플랫폼 ‘램프’를 정식 출시했다. 램프는 복잡하고 어려운 코딩 과정 없이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노코드 AI 플랫폼이다. 기업은 램프에서 제공되는 AI 템플릿을 이용해 간단한 클릭만으로 AI를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램프는 현재 다양한 산업군에 AI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챗봇, 이미지 분석, 키워드 추출 등이다. 기업은 램프를 통해 AI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API를 제공받아 즉시 자사 서비스에 활용 가능하다.

뉴빌리티, 국제치안산업안전대전 참가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플랫폼 뉴빌리티가 오는 18~2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경찰청 주최 제5회 국제치안산업대전에 참가한다. 경찰청 교통국 통합 부스 내 전시 예정인 뉴빌리티는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복잡한 도심지 주행이 가능한 배달로봇과 정해진 순찰구간을 자율주행하며 경비요원들의 업무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순찰로봇 등을 직접 선보인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