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선, 가슴 수술 고백…"잘못된 사랑이었다"

입력 2023-10-17 15:43   수정 2023-10-17 15:44



개그우먼 김혜선이 남편과 만나기 전 힘들었던 시간을 떠올리며 눈물을 보였다.

김혜선은 16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에 독일인 남편 스테판과 함께 출연했다. 김혜선은 스테판과 영화같은 러브스토리를 전해 부러움을 자아냈다.

김혜선의 남편 스테판은 독일의 명문 공대에서 도시생태학을 전공한 석사 출신 엘리트라는 사실이 밝혀져 스튜디오의 감탄을 자아냈다.

먼저 두 사람은 첫 만남 스토리를 공개했다. 김혜선의 독일 유학 시절 친구의 소개로 만나게 됐다는 두 사람. 당시 김혜선은 휴대폰 전원이 꺼진 상황에서 길을 헤매다가 한 시간이나 늦었던 것을 이야기하며 "독일 사람들이 시간에 철저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이미 갔을 거라 생각하고 갔는데 기다리고 있더라"라며 "안경 끼고 샤프한, 똑똑한 독일 남자 느낌이었다"면서 "수고했다고 안아줬다. 되게 따뜻했던 첫 만남이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스테판 역시 "혜선이 빨리 오려고 뛰어온 것 같더라. 안아주고 싶었다. 너무 호감이 가서 바라보다 안아줬다"고 덧붙였다. 이어 스테판은 "진짜 바로 사랑에 빠졌다"고 했고, 김혜선도 "결혼을 해야겠다는 확신이 든 건 처음이었다"며 운명 같은 첫 만남 스토리를 공개했다.

이후 2년간의 장거리 연애에도 꾸준히 사랑을 키워오며 지난 2018년 10월 결혼에 골인한 두 사람. 두 사람은 결혼 6년 차임에도 손을 꼭 잡고 자는가 하면 일어나자마자 모닝 뽀뽀를 하는 등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시종일관 애교 섞인 말투와 표정을 보인 스테판은 아침부터 세탁실에서 몰래 과자를 먹다가 김혜선에게 금세 들키는가 하면 이불을 반만 개고 방 일부만 청소기를 돌리는 등 집안일을 허술하게 하며 반전 매력을 드러냈다. 그런 스테판은 김혜선의 잔소리에도 능청스로운 애교로 김혜선을 웃게 했다.

김혜선은 어떤 상황에서도 느긋하고 여유로운 스테판에 대해 "한 단어로 '독일 나무늘보"라며 "굉장히 여유 있고 느릿느릿하고 저만 빨리감기 하는 느낌이다"라며 부부의 '속도이몽'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에 스테판은 "제 생각에는 한국, 독일 다 합해서 혜선이 제일 빠른 사람이다"라고 반박해 웃음을 안겼다.

행복한 일상과 더불어 김혜선은 죽음까지 생각할 정도로 힘들었던 과거를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여성적이고 내성적인 본모습과 강하고 스포츠를 좋아하는 개그 캐릭터 사이에서 괴리감을 느끼며 우울증까지 왔었다는 것. 김혜선은 "진짜 김혜선을 잃어버리니까 살아갈 이유도 없어진 느낌이었다. 독일로 떠난다기보다는 죽으러 간다는 표현이 맞았다"며 눈물을 보였다. 그러나 독일에서 만난 스테판은 김혜선의 본모습 그대로 봐줬다고. 김혜선은 연애 시작 후 뒤늦게 개그맨이라는 사실을 털어놨다며 "스테판이 (내 과거 영상을 보고) 제일 먼저 한 말이 '사랑스럽다'였다. 이 사람은 겉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속을 보는 사람이구나. 그러면서 믿음이 생긴 것 같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그런가 하면 김혜선은 스테판과 결혼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묻자 전 남자친구 얘기를 먼저 꺼냈다. 김혜선은 "'너무 남자 같다', '여자가 아니다'라는 전 남자친구의 말에 가슴수술을 한 적이 있다"고 밝히며, 독일에 간 후 문제가 생겨 보형물 제거 수술을 받아야 했던 상황을 떠올렸다. 김혜선은 "스테판이 안아주면서 '심장이 더 가까워져서 너무 좋다'고 했다. 그 얘기 듣고 스테판을 한국으로 끌고 와야겠다고 마음먹었다"며 결혼을 결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스테판 역시 "나는 혜선 그대로를 사랑하니까"라며 굳건한 사랑을 표했다.

또한, 이날 김혜선과 스테판은 여름을 맞아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한 스테판의 부모님을 모시고 두 번째 결혼식을 올렸다. 과거 건강 문제 등으로 결혼식에 함께하지 못한 시부모님을 위한 것이었다. 시부모님은 울컥한 듯 눈물을 흘렸고 "저희를 위해 다시 한다는 게 정말 감동"이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날 김혜선, 스테판이 준비한 깜짝 결혼식 소식에 감동의 눈물을 흘린 시부모님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뭉클하게 하며 분당 시청률 9.4%(닐슨코리아 집계)로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또한 이날 '동상이몽' 수도권 가구 시청률 7.4%로 상승세를 이어가며 동시간대와 월요 예능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화제성과 경쟁력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은 2%로 예능과 드라마, 뉴스를 통틀어 월요일 전체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인터뷰 말미 두 사람은 서로를 향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스테판은 김혜선에 대해 "저의 전부라서 없으면 살 수 없다"고 했고, 김혜선 역시 "행복을 가득 충전해주는 충전기 같은 사람"이라고 표현했다. 그러면서 김혜선은 "조금 느린 충전기"라며 너스레를 떨었고, 이에 스테판 역시 "혜선이도 엄청 빨리 충전되는 충전기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