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카톡톡', 광주 에듀테크 실증사업 대상 서비스 선정

입력 2023-10-24 21:16   수정 2023-10-25 10:07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영어단어 에듀테크 서비스 ‘보카톡톡’이 2023년 광주 에듀테크소프트랩 실증사업 대상 서비스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광주 에듀테크소프트랩 실증사업은 광주광역시교육청과 광주광역시, 광주교육대가 주관하고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지원하는 에듀테크 솔루션 활용 우수 사례 발굴 및 수업 혁신 사업이다.

'2023 광주 에듀테크소프트랩 실증사업’은 공교육 현장 수요 기반의 우수한 에듀테크 솔루션을 발굴해 에듀테크 기업·학교 간 진입장벽을 완화하고 에듀테크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실증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추진 방향은 △Al EduTech 기술 적용을 위한 생태계 조성, △기술을 활용한 교수·학습 혁신 모델 개발, △현장 맞춤형 기술 확보이다.

이번 사업은 △초중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우수 솔루션을 발굴하고 △교사들이 실제 체험과 실증을 통해 개량 개선 사항을 도출해 △선정 기업에서 이를 반영해 솔루션의 완성도를 높임으로써 실제적인 에듀테크 수업 솔루션 완성을 목표로 한다.

보카톡톡은 선생님과 학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영어단어 에듀테크 서비스로, 학생들이 사용하기 쉽게 UX/UI를 적용했고,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학습 로직을 적용한 온라인 수업 도구이다. 보카톡톡은 단어학습 플랫폼과 선생님용 대시 보드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으며 교사와 학생에게 최소시간으로 최대의 학습과 업무 효율을 내는 것을 목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완전 학습 이론의 학습 로직과 자동 메타인지 학습법을 활용해 개인별 학습 능력치에 따라 학습하는 특허받은 로직으로 학습하여 ‘느린 학생’과 ‘빠른 학생’을 위한 학습을 모두 제공할 수 있어 교실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한종현 보카톡톡 대표는 “광주교육청 소속 에듀테크 실증 교사단과 함께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실증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실증사업을 통해 보카톡톡은 실시간 경쟁하며 즐겁게 학습하는 교실을 만드는 에듀테크 솔루션으로 더욱 진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