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라이터·가방…자동차 레이스 '르망 24시'와 컬래버레이션

입력 2023-10-25 16:19   수정 2023-10-25 16:20



에스.티. 듀퐁이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자동차 레이스 경기 ‘르망 24시’와 컬래버레이션(협업)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펜, 라이터, 가방, 지갑 등에 르망 24시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들어간다.

150년 전통의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에스.티. 듀퐁은 ‘미래를 앞지르다’라는 르망의 슬로건을 모티브로 기획한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스.티. 듀퐁은 ‘삶의 즐거움’이란 철학을 바탕으로 진귀한 재료를 사용하는 건 물론 장인들의 전문 지식을 활용해 금은 세공 기술, ‘차이니즈 래커’ ‘마키에 기법’ ‘기요셰 패턴’ 등 고유의 기술과 디자인을 발전시켜 왔다.

에스.티. 듀퐁은 그동안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유의 헤리티지(유산)와 영감을 발전시켜 왔다. 이번에 협업한 르망24시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권위 있는 모터스포츠 경기로 24시간 동안 드라이버를 교체하며 쉬지 않고 주행하는 자동차 내구 레이스 경기다. 에스.티. 듀퐁의 르망24시 컬렉션은 통찰력, 팀워크, 열정, 인내 등 브랜드의 공통 가치를 표현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르망24시 컬렉션은 총 네 가지로 구성돼 있다. 먼저 ‘프레스티지 라인’은 국내에 소량 입고돼 소장 가치가 높은 제품군이다. ‘스모킹 킷’은 르망 서킷의 아이콘인 트로피, 헬멧, 트랙 라인에서 영감받았다. 트랙 위에서 경주하는 경주용 자동차를 모티브로 피규어카를 탄생시켰다. 르망24시 서킷의 특유 색상인 파란색, 금색이 들어간다. 에스.티. 듀퐁에 따르면 이 제품은 24시간 진행하는 레이스의 낮과 밤을 상징한다.



‘프리미엄 라인’은 에스.티. 듀퐁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라인2 라이터’와 ‘라인 D 펜’으로 구성돼 있다. 르망24시의 상징적인 색상과 함께 제품 전면에 새겨진 로고가 특징이다. 레이싱 트랙의 곡선과 굴곡을 재현해 역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기 위해서다. 각 제품은 팔라듐 혹은 금으로 이뤄졌다. 라이터는 더블 프레임으로 강력한 이중 불꽃이 특징으로 유려한 광택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라인 D 만년필의 펜촉은 14캐럿 순금으로 제작됐다. 펜 킵은 서킷의 커브가 연상되는 대각선의 ‘기요셰’ 디테일이 적용됐다. 각 제품엔 행운을 상징하는 차 번호인 ‘8’이 새겨졌다. 프리미엄 라인은 블루, 오렌지, 레드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고 가죽 케이스가 함께 제공된다.



소가죽과 퀼팅 벨벳 원단으로 제작된 ‘레더굿 라인’도 있다. 트래블 백·백팩·크로스백·카드홀더·지갑·키 링 등으로 구성됐다. 경주용 자동차의 인테리어를 연상시키는 디테일이 적용됐다. 이 제품군의 경우 젊고 캐주얼하면서도 액티브한 분위기를 연출해 젊은 세대를 겨냥했다. 에스.티.

듀퐁의 르망24시 컬렉션은 전국 백화점 매장과 온라인 공식몰 ‘듀코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