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 딱 2병 뿐…'높이 1m' 세계 최대 와인, 한국 온다

입력 2023-10-27 15:39   수정 2023-10-27 15:42

현존하는 세계 최대 용량의 스파클링 와인이 한국에서 전시 투어를 펼친다. 미국에 이은 두번째 국가다.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다음달 3일 현존하는 세계 최대 용량 스파클링 와인 ‘룩벨레어 제우스’가 대구에서 공개된다고 27일 밝혔다. 룩벨레어 제우스는 45ℓ 용량으로 높이 1m가 넘고 무게는 72.5㎏에 달한다. 와인 한 병에만 약 30억개의 거품이 들어있다. 크기와 무게로 인해 와인을 마시기 위해선 성인 남성 세 명의 힘이 필요하다.

한국은 룩벨레어 제우스가 공개되는 세계 두 번째 나라다. 현재 룩벨레어 제우스는 출시를 기념해 진행 중인 월드투어에서 미국에 이어 한국을 두 번째 국가로 선택했다. 아영FBC는 다음달 3일 대구에서의 런칭 행사에서 미국 현지에서 큰 이슈를 모은 퍼포먼스 등 국내에서 처음 선보여지는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룩벨레어 제우스가 출시되기 전 최대 용량으로 기록됐던 스파클링 와인은 15ℓ 용량의 ‘룩벨레어 네브카드네자르’였다. 전 세계 유명인사나 인플루언서, 운동선수들이 챔피언십 우승 등의 기념 행사에서 선택돼왔다. 이번에 나온 룩벨레어 제우스의 경우 네브카드네자르의 3배 용량이다.


이 와인은 전 세계에 딱 두 병만 생산됐다. ‘레어 로제’와 ‘드미섹’ 각 1병이다. 와인 병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데만 약 7년이 걸렸다. 와인병의 소재는 유리가 아닌 고급 강철로 제작됐다. 극한의 온도와 압력을 견뎌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그동안 와인 병 제작엔 시도되지 않았던 스핀 성형, 기계 가공, 내부 코팅, 분말 코팅, 압력 테스트 등의 절차가 진행됐다.

아영FBC에 따르면 룩벨레어는 미국 다음으로 한국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아영FBC 관계자는 “룩벨레어는 국내 런칭 후 MZ세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친 결과 7년만에 클럽, 라운지, 파티, 페스티벌에서 항상 볼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의 강자로 자리잡았다”며 “한국 투어가 신나고 즐거운 연말 파티를 준비하는 모든 분들께 좋은 아이템으로 추천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과 영업전개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