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arte] 아르떼 콘텐츠, 숏폼으로 만나보세요

입력 2023-10-31 18:37   수정 2023-11-01 00:44

대한민국 최고의 문화예술 플랫폼 아르떼가 숏폼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세계적 예술가와 명작에 담긴 스토리와 최신 문화예술 이슈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지휘자 클라우스 메켈레의 이야기는 벌써 17만 명이 시청했습니다. 숏폼 동영상은 아르떼 홈페이지와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티켓 이벤트 : 밀리의 서재 3개월 구독권
밀리의 서재가 20명에게 3개월 구독권을 준다. 8일까지 아르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의 이벤트 댓글창에 김겨울 작가의 스페셜 에디션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에 대한 기대평을 남겨서 응모할 수 있다. 온라인에 아르떼 홍보 게시물 캡처본을 올리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9일.

arte.co.kr에서 티켓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꼭 읽어야 할 칼럼
● 그림을 알파벳으로 그린 프란체스코 칸줄로

칸줄로의 작품은 시와 회화의 경계를 허물었다. 그는 글자를 이미지로 인식하고 문자와 부호, 악보에 표시된 악상기호를 비롯한 각종 기호를 회화적 요소로 사용했다. 작가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포폴로 광장의 많은 군중’은 그가 어떤 방식으로 문자를 활용하는지 볼 수 있다. - 갤러리스트 한찬희의 ‘너무 몰랐던 요즘 미술’

● 코로나에 화가 나 손이 부러지도록 벽을 친 작가

저스틴 모티머는 바이러스가 창궐하는 동안 방역복 입은 사람들을 그릴 수 없었다. 그는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드로잉과 작은 그림들 위주의 작업만 해야 하는 현실에 분노해 주먹을 벽에 내리쳤다. 그런 일이 있은 5월 이후 나머지 그림들을 왼손으로 완성할 수밖에 없었다. - 스페이스K 이장욱의 ‘청춘이 묻고 그림이 답하다’
꼭 봐야 할 공연·전시
● 클래식 -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세계 최정상 관현악단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7~8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공연한다. 투간 소키에프가 지휘하고 7일에는 피아니스트 랑랑과 협연한다.

● 연극 - 인생은 타이밍

극단 바오의 연극 ‘인생은 타이밍’이 5일까지 서울 대학로 소극장혜화당 무대에 오른다. 인생에서 적절한 타이밍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며 작은 용기를 붇돋아주고자 한다.

● 전시 - 리암 길릭 개인전

영국 작가 리암 길릭의 개인전 ‘변화의 주역들’이 11일까지 서울 갤러리바톤에서 열린다. 구조물과 빛이 중심이 된 ‘라이팅 부조’ 시리즈와 평면 작품 7점을 선보인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