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 다이닝 한식 주점 '부엉이산장', 연 매출 250억 원 돌파

입력 2023-11-13 10:27   수정 2023-11-13 10:29

캐주얼 다이닝 한식 주점 브랜드 ‘부엉이산장’이 연 매출 250억 원 달성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부엉이산장’ 운영사인 트리니티에프앤비는 올해 전국 20개 ‘부엉이산장’의 매출 기록을 분석한 결과 255억 원 이상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한 매장은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강남지오다노점으로 주말은 물론 주중에도 웨이팅이 지속되는 등 월 최고 매출 3억5000만 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2020년 2월 연신내 본점을 오픈한 ‘부엉이산장’은 코로나 팬데믹의 시작으로 외식시장이 가장 얼어 붙어있을 때 놀랄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한식 기반의 음식과 전통주 페어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다이닝 한식 주점 브랜드로 가심비를 추구하는 2030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단순한 맛집의 차원을 넘어 강남지역을 비롯해 건대나 송파 등 MZ 세대들이 자주 찾는 지역의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성민수 트리니티에프앤비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구매력 있는 세대는 2535세대다. 좋은 공간에서 맛있는 음식과 마시는 한 잔의 행복을 아는 세대인 만큼 선호 메뉴 파악과 매장 분위기 형성이 가장 중요한 매출 전략이다”라며 “부엉이산장은 오픈 이후 3년간 무분별한 출점이 아닌 상권의 입지도를 분석하고 예비 점주와의 심도 깊은 인터뷰를 통한 철저한 검증 및 준비과정을 거쳐 지점을 늘려왔으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현재 20호 매장 돌파 및 전 매장 월평균 1.2억 매출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달 오픈한 부평점과 마곡점은 월 매출 2억 이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더 나아가 부엉이산장은 유행성 브랜드가 아닌 캐주얼 다이닝 한식 주점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푸드 콘텐츠 전문 빌더로서 성장하고 있는 ‘밀집’과의 M&A를 앞두는 등 외연 확장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차세대 대표 글로벌 한식 및 퓨전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