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하네다 취항 20주년...하네다 23개국 연결 김포공항은?

입력 2023-11-14 10:52   수정 2023-11-14 10:53


한국의 김포공항과 일본의 하네다공항의 노선 취항이 20주년을 맞았다. 한일 양국의 수도로 가장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공항 여건을 갖추고 있어 매년 200만 명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성공 노선이다.

한국공항공사는 이달 30일 취항 20주년을 맞아 김포~하네다 노선의 붐업 조성 등 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13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16차 한·일 공항당국 연례회의에 참석해 ㈜일본공항빌딩 다카시로 이사오 회장과 세계 최고 공항 운영을 위한 양사의 경영전략과 비전, 미래 발전 방향을 협의했다.

두 회사는 4차산업 기술의 발전과 고객의 요청 사항 다양화 등 트렌드에 민감한 비즈포트 기능 강화, 최신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혁신 등 미래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윤 사장은 이날 One-ID 탑승수속, 온라인 면세점?결제서비스, 스마트공항 앱을 소개하는 등 신기술 기반의 스마트 공항을 통한 최적의 공항 서비스 제공을 제안했다.

하네다공항은 4개의 활주로를 운영하면서 유럽·미주·중동권 등 23개국 50개 주요 도시를 연결하고 있는 일본의 관문 공항이다. 1터미널은 국내선, 제3터미널은 국제선 전용으로 사용 중이다.

제2터미널은 최근 국제선 수요의 폭발적인 증가로 올해 7월부터 국제선 기능을 확대해 국내·국제선 병행으로 운영하고 있다. 도쿄의 메가시티 발전에 맞춰 메가 에어포트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김포공항은 현재 일본, 중국, 대만 등 3개국 7개 국제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윤형중 사장은 “김포국제공항은 뛰어난 도심 접근성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라운지 및 전용 패스트트랙 등 특화된 서비스를 강화하고 첨단 미디어아트 전시 등을 갖춘 ‘공간력’을 창출해 비즈+포트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양 사는 오는 28일부터 12월 3일까지 김포~하네다 취항 20주년 기념주간으로 정했다. 김포국제공항에서는 △K-365 패션쇼 △K-푸드쇼 △유관기관 초청 20주년 행사를 준비하기로 했다.

하네다국제공항에서는 △김포-하네다 노선 홍보부스 설치 △김포 노선 여객 대상 기념품 증정 이벤트△한일의원연맹·경제인연합회 참석 기념식을 개최한다.

강준완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