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빛낸 프랜차이즈로 뽑힌 韓 피자 브랜드는? [Geeks' Briefing]

입력 2023-11-20 14:51   수정 2023-11-20 15:01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0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고피자, 2023년 싱가포르를 빛낸 유망 프랜차이즈로 선정
고피자가 싱가포르 프랜차이즈 시상식 '2023 프랜차이즈 라이센싱 아시아'의 '최고의 유망 프랜차이즈상' '최고의 프랜차이즈 운영자상' 등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고피자는 △특허 받은 오븐인 ‘고븐’ △직원이 토핑만 하면 자동으로 피자를 굽고, 커팅하는 로보틱스 기술이 결합된 ‘고봇 스테이션’ △어느 매장에서도 일정한 피자 맛을 제공할 수 있도록 품질 관리 및 교육을 도와주는 ‘AI 스마트 토핑 테이블’ 등의 푸드테크 기술과 ‘칠리크랩피자’, ‘트러플치즈피자’ 등 싱가포르 현지인들의 수요와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싱가포르의 3대 피자 브랜드로 성장했다.



비질란테, OTT 1위 질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통합 랭킹을 공개했다. 1위는 지난 8일 공개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비질란테'가 차지했다. 낮에는 법을 수호하는 경찰대생이지만, 밤이면 법망을 피한 범죄자들을 직접 심판하는 주인공 '김지용'과, 그를 둘러싼 이야기를 그린 다크 히어로물이다. 2위는 지난 8월 개봉한 영화 '비공식작전'이 차지했다. 이어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고려거란전쟁' '더 킬러' 등이 순위권에 올랐다.

아이디어오션, 퓨처플레이 투자 유치
딥테크 스타트업 아이디어오션이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초기) 투자를 유치했다. 회사는 또 창업 4개월 만에 CES2024 혁신상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설립된 극초기 스타트업인 이 회사는 김윤영 서울대 기계공학부 석좌교수 연구실에서 출발했다. 매커니즘 자율설계 기술 전문가인 김중호 대표와 기술 창시자인 김윤영 고문 외에 서울대, 한양대 출신 석박사 엔지니어가 모인 팀이다. 매커니즘 자율설계 기술은 로봇, 기계 장치 등의 설계를 '줄기 매커니즘'을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아이디어스,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연다
아이디어스가 국내 핸드메이드 작가 3000여명과 함께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연다. 연중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매년 수 천여명의 작가들이 1만개 이상의 작품들로 행사에 참가, 대규모 할인전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20일 정오부터 시작되는 아이디어스 블랙프라이데이는 △매일 최대 10만원 상당의 랜덤 쿠폰 뽑기 △최대 92% 파격 할인전 △매일 진행되는 타임 특가 딜 △친구 초대 △선착순 반값 할인 쿠폰 △쇼핑 지원금 △카드사 제휴 할인 등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트립, '혼행' 외국인 위한 서울 시내 '혼밥패스' 선봬
인바운드 트래블테크 회사 크리에이트립이 혼자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 시내 일부 식당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혼밥패스’를 출시했다. 서울 시내 주요 관광지 근처 12곳의 식당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바우처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서울 명동과 홍대 주변을 포함해 종로와 삼성동 일대 식당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약 1만원(7.7달러)이다.

카모아, KTX 예약 서비스 출시
렌터카 플랫폼 카모아가 KTX 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제 카모아를 통해 전국 67곳의 KTX역 승차권과, 200개 이상 지역의 렌터카를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소비자는 카모아 앱에서 KTX 예약 서비스를 클릭해 탑승하고자 하는 열차편을 예약하면 된다. 열차편 예약을 완료하면 도착하는 역에서 대여 가능한 렌터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역 근처에 차고지가 있거나 역까지 차량 배달 서비스가 제공되는 렌터카를 예약할 수 있어 효율적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마인이스, '차란 팩토리' 확장
패션 리커머스 서비스 ‘차란’ 운영사 마인이스가 검수센터인 ‘차란 팩토리’를 경기도 남양주시로 확장 이전하면서 중고 의류 수거 이후부터 출고까지의 전 과정을 한 층 고도화했다. 마인이스의 신규 검수센터는 경기도 남양주시에 700평 규모로 조성됐다. 이곳에서는 수거된 의류에 대한 검수부터 클리닝, 분류, 촬영, 포장, 배송까지 모든 과정이 이뤄진다.

차란은 세컨핸드 의류를 판매 대행하는 패션 리커머스 서비스다. 차란 앱을 통해 수거 신청을 하면, 수거부터 클리닝과 촬영 및 상품 정보 게재, 배송까지 전 과정을 대행한다. 구매자들은 차란 앱에서 럭셔리 브랜드, 컨템포러리 등의 의류를 정가 대비 최대 9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롯데벤처스, 데모데이 개최
롯데벤처스는 ‘엘캠프' 11기와 부산5기, 미래식단 3기의 데모데이를 다음달 7일 롯데월드타워 SKY31컨벤션 및 온라인을 통해 동시 개최한다. 'L-ight up DAY'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였다. L-ight up DAY는 혁신적인 기술로 세상을 밝히는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지난 5월 선발되어 초기 투자금 및 롯데벤처스의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성장한 ‘L-CAMP 11기와 부산5기 그리고 미래식단 3기’가 참여한다. 무대에 오르는 스타트업은 총 15곳이다.

클래스101, 수능 수험생 위한 반값 할인 이벤트 연다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101이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위해 연 구독 반값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 구독을 시작한 수험생 500명 한정 이벤트다. 수험표를 인증한 수험생들은 할인가에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클래스101은 취미, 자기계발, 커리어 등 5300여 개의 클래스를 보유하고 있다.



차봇, 앱 대대적 개편 나서
운전자용 슈퍼 앱 '차봇' 운영사 차봇모빌리티가 앱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 차봇 2.0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앱은 기존 '플러터'에서 '리액트 네이티브'로 프레임워크를 변경해 속도가 향상됐다. 앱 크기도 기존 대비 4분의1로 줄었다. 또 프레임워크 변경으로 개발과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자동차를 사고-타고-파는 운전자 생애 주기 접점에 필요한 23여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운전자 상황 별 최적화된 내비게이션을 제공해 효율적인 차량관리로 운전자 생활 경험을 크게 개선하는데 도움을 전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포엔, 배터리 재제조 기술로 CES2024 혁신상 수상
현대자동차의 사내벤처 기업인 포엔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24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포엔은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를 재제조해 자동차 업계에 새로운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이를 완성차 기업 및 일반 고객들에게 제공해 고객 부담을 낮추며 이를 통해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ES2024에서 포엔은 현대차 제로원 전시 부스에 참여한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