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만나고…선물 받고…편안한 휴식, 가족과 함께 연말 '호캉스' 어때요?

입력 2023-11-22 16:33   수정 2023-11-22 16:34


연말 대목을 맞아 호텔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말에 비싼 항공권 가격 때문에 해외여행을 떠나기 부담스러운 사람들이라면 국내 ‘호캉스’(호텔+바캉스) 계획을 세워볼 만하다. 연말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각 호텔이 업장을 한껏 꾸며놓은 만큼 카메라는 필수다.
○산타도 만나고 화장품도 받고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앤리조트는 다음달 21일부터 25일까지 ‘2023 산타 키즈 빌리지’ 행사를 연다. 워커힐은 2015년부터 핀란드 산타재단과 공식 라이선스 파트너 계약을 통해 핀란드 공인 산타클로스와 방문객의 만남을 주선하고 있다.

산타 키즈 빌리지 행사에서 방문객들은 핀란드 공인 산타와 기념사진을 찍고 산타가 전해주는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산타 키즈 빌리지 행사는 객실 패키지를 구매하거나 입장권을 별도로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다. 객실 패키지는 1박 투숙권, 더뷔페 조식, 산타 이벤트 1회, 크리스마스 선물 1개로 구성돼 있다.

서울 명동 레스케이프는 다채로운 뷰티 혜택을 담은 ‘레스케이프 스테이트 오브 마인드’와 ‘올 유 니드 이즈 레스케이프’ 패키지 2종을 올 연말 선보인다. 두 패키지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RMK와 협업해 메이크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음달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선보이는 겨울 패키지 ‘레스케이프 스테이트 오브 마인드’에서는 스킨, 크림, 베이스, 파운데이션으로 구성된 RMK 대표 제품 4종 세트를 준다. 그랜드 딜럭스 객실에 투숙하면 레드와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스위트 객실 투숙객에게는 6만원 상당의 RMK 스킨 틴트와 가볍게 들고 다니기 좋은 미니 토트백도 준다.
○연말 제주 여행 가볼까
연말 제주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을 겨냥해 제주지역 호텔들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호텔제주는 크리스마스 시즌용 ‘위시 유어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판매한다. 패키지에는 객실 1박 숙박권, 더라운지앤바 이용권, 델리카한스 프리미엄 딸기케이크 등이 포함됐다. 이틀 이상 숙박 시에는 뷔페 라세느의 저녁 이용권이 추가로 제공된다.

파르나스호텔제주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연말 호캉스 패키지를 준비했다. ‘제주리셔스 윈터 패키지’에는 가족이 함께 제주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밀깡’(감귤의 제주말)을 직접 따볼 수 있는 농장 체험 행사가 포함됐다. 일반적인 호텔 패키지와 달리 3인 패키지로 구성됐다는 게 특징이다. 객실은 디럭스 패밀리 트윈, 프리미어 패밀리 트윈, 주니어 스위트 패밀리 트윈, 스레스티지 스위트 중 선택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내년 2월 29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호텔에서 여유롭게 휴식하고 싶어 하는 호캉스족에게는 ‘코지 윈터 스테이 패키지’를 추천한다. 객실 이용권과 함께 반신욕을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배스 브랜드 라퀴베메종의 배스밤 선물세트를 제공한다. 이 패키지는 내년 3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다음달 9일부터 25일까지 ‘코지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판매한다. 패키지에서는 객실에서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갈랜드’를 제공한다.

특별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폴라로이드 카메라 1대도 대여해준다. 2박 예약 시에는 핀란드산 자작나무로 만든 ‘크리스마스 우드 트리와 오너먼트 세트’를 제공해 객실에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수험생 있다면 켄싱턴·레고랜드로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아이와 함께 여행을 준비하는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산타가 간다’ 패키지를 선보인다. 아이를 위해 준비한 선물을 직원에게 맡겨 두면 산타 복장의 직원이 객실로 찾아와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진행된다.

켄싱턴호텔평창은 이 패키지에서 객실 1박, 레스토랑 라떼브 조식 뷔페 이용권, 키즈월드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켄싱턴호텔평창의 객실은 오대산을 조망할 수 있어 겨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켄싱턴리조트설악비치는 객실 1박, 애슐리퀸즈 조식 뷔페 이용권, 키즈월드 이용권을 포함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동해와 설악산의 절경을 즐길 수 있다. 전국 켄싱턴호텔앤리조트 12개 지점은 소원을 적어 각 지점 크리스마스트리에 걸면 추첨을 통해 연중 숙박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강원 춘천 레고랜드호텔은 ‘산타 슬립오버’ 한정 패키지를 판매한다. 산타 슬립오버 패키지는 다음달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 동안만 투숙할 수 있는 패키지다. 산타 복장을 한 직원이 객실로 방문해 아이들에게 10만원 상당의 레고 박스 제품을 선물한다. 레고랜드호텔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다음달 31일까지 2024학년도 입시 관련 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하면 레고랜드호텔 뷔페 가격을 20% 할인해준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