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SM CEO' 한세민 이끄는 타이탄콘텐츠 출범…"K팝 어벤져스"

입력 2023-11-29 09:37   수정 2023-11-29 09:38


전 SM 엔터테인먼트 CEO인 한세민 의장이 29일 타이탄콘텐츠(TITAN CONTENT, 이하 TITAN)의 출범을 발표했다.

타이탄은 동방신기,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엑소, 더보이즈, 트와이스, 있지, 세븐틴 등 다수의 K팝 아티스트들과 폭넓은 협업으로 K팝을 세계적인 문화 현상으로 성장시킨 네 명의 창업멤버들에 의해 지난 4월 말 미국 현지에 설립됐다.

세계 최초로 미국에 설립된 K팝 회사인 타이탄은 미국을 기반으로 동서양을 연결하는 글로벌 아티스트들을 탄생시킬 전망으로 로스앤젤레스에 헤드쿼터와 스튜디오를, 서울에도 오피스와 스튜디오를 갖추며 K팝 시장의 혁신을 선도해 나갈 태세를 마쳤다.

타이탄은 세계적 수준의 K팝 아티스트와 콘텐츠를 개발해 급격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회를 극대화할 예정이며 추후에는 글로벌 페스티벌과 다양한 브랜드로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전통적인 K팝의 비즈니스 모델과 콘텐츠를 Web3과 메타버스, AI등 기술과 결합해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고 새로운 팬 경험을 선사한다.

한세민 이사회 의장은 타이탄의 창업자들을 "글로벌 K팝 산업을 새롭게 정의하고 혁신을 만들어내기 위해 힘을 합친 K팝의 어벤져스"라고 비유하며 "세계적인 슈퍼스타들을 배출해 온 타이탄의 창립자들과 임원들은 K팝을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로 만들어내고, 열정적인 글로벌 팬덤을 만드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우리는 회사와 함께 아티스트가 성장하고, 글로벌 팬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음악이 중심에 있는, K팝 산업을 혁신하는 최고의 글로벌 회사를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강정아 타이탄 CEO는 "타이탄은 동서양을 연결하며 전 세계적인 규모의 K팝 아티스트와 콘텐츠를 탄생시킬 계획이다. 최고의 글로벌 시스템과 노하우를 통하여 글로벌 최고의 K팝 아티스트와 브랜드를 만들고 미래를 지향하는 Web3 기술과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돔 로드리게즈(Dom Rodriguez) CBO는 "타이탄과 함께한다면 획기적인 혁신과 창의성, 그리고 세계적인 성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차세대 K팝을 이끌기 위해 타이탄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이야기했다.

타이탄의 시드 라운드(Seed Round) 투자는 유수의 글로벌 투자회사 및 전략적 파트너들이 참여한 가운데, 미국의 RW3 Ventures와 Raptor Group이 리드 투자자로 참여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고, 드림어스컴퍼니가 공동 리드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외에도 Animoca Ventures, Sfermion, Bell Partners AB, Infinity Ventures Crypto, Scrum Ventures, Heros Entertainment 등 8개의 글로벌 투자회사 및 전략적 파트너들도 함께 투자에 참여했다.
◆ 다음은 타이탄 창업자 및 경영진
이사회 의장 한세민 : SM 엔터테인먼트의 전례 없는 성공을 이끈 현 K팝 시장의 글로벌 설계자. 그의 리더십 아래 SM 엔터테인먼트는 보아, 소녀시대, 엑소, 슈퍼주니어 등과 같은 글로벌 아이콘들과 함께 다국적 K-POP 및 종합 엔터테인먼트로 성장했다.

CEO 강정아 : K팝 아티스트 기획과 개발의 중추가 되는 캐스팅, 트레이닝 및 프로듀싱 시스템을 구축하여 가장 상징적인 K-POP 그룹들을 캐스팅, 육성, 기획하고, 세계적인 슈퍼스타로 도약시킨 전문가로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f(x), 샤이니, 엑소, 더보이즈 등 최고의 스타를 탄생시켰다.

최고 퍼포먼스 책임자(CPO) 리아킴 : 최고의 K-POP 안무가, 퍼포머, 크리에이터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원밀리언(1MILLION) 댄스 스튜디오를 설립한 인물. 트와이스, 있지, 마마무, 선미를 비롯한 K-POP 유명 아티스트들의 아이코닉한 안무를 탄생시켰고, 이효리, 소녀시대, CL 등의 아티스드들 또한 그의 트레이닝을 거쳤다.

최고 비주얼 책임자(CVO) 이겸 : 선도적 패션 디렉터이자 비주얼 크리에이티브의 경계를 재정의한 인물. 그의 작업을통해 세븐틴, 갓세븐, 더보이즈 등 글로벌 K-POP 그룹의 최고의 비주얼이 창조되었다. 이겸은 또한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미디어 데이즈드 코리아(DAZED KOREA)의 창립자이다.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CBO) 돔 로드리게즈 : 동서양을 잇는 창조적인 비즈니스 업적이 돋보이는 엔터테인먼트 경영인. 20년 이상 차트를 석권한 여러 음악을 프로듀싱하기도 한 돔 로드리게즈는 멀티 플래티넘 프로듀서이자 글로벌 음악 산업에서 혁신적인 역할을 해왔다. '2023 빌보드 40 Under 40' 명예의 전당과 '2023 Indie Power Player'에 올랐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