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우 전 국회의원, ‘김정우와 함께 새로! 고침!’ 북 콘서트 연다

입력 2023-11-29 10:43  


김정우 전 국회의원이 다음 달 2일 토요일 오후 2시 경기 군포시 산본중심상가 투데이몰 2층에서 출판기념회 및 북 콘서트를 연다.

김정우 전 국회의원이 펴낸 책 ‘김정우와 함께 새로! 고침!’은 만화형식으로 성장 과정과 국회 활동, 조달청장을 지내며 이루었던 혁신 정책, 김대중 재단 창립, 정치 철학 등을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볼 수 있도록 출간했다.

특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민의 삶이 어렵고 정치가 사라진 지금 이 시대에 김정우 전 의원의 이야기가 큰 울림을 주고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추천사를 써주어 눈길을 끈다.

또 김부겸 전 국무총리는 서면 축사를 통해 본인이 3선을 한 군포시와 총리 시절 조달청장의 인연을 언급하며 “김정우 전 의원이 대한민국을 새롭게, 정치를 새롭게, 군포를 새롭게 하겠다며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하고 다부진 내공을 지닌 김정우 전 의원이 만들어 낼 대한민국과 정치 그리고 군포를 함께 하겠다”며 김정우 전 의원에 대한 진한 애정을 표했다.

이외에도 추미애 전 민주당 대표,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홍걸 국회의원 등의 영상 축사를 비롯해 출판기념회 당일 정성호 국회의원, 권노갑 김대중 재단 이사장 등 20여명의 민주당 주요 인사 등 정계, 시민사회단체 인사 및 군포시민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김정우 전 국회의원은 북 콘서트에 앞서 “묵은 것 중 썩어 버려지는 것은 썩기 전에 새롭게 고쳐야 한다. 그래야만 개인의 삶이 윤택해지고 사회와 국가가 발전한다”며 “국가 재정을 제대로 알고 정책을 만들어낼 줄 아는 검증된 능력과 일 처리를 유능하게 할 줄 아는 정치리더가 나설 때이다. 대한민국과 정치 그리고 군포를 새롭게 도약시키는 도전을 함께 시작해 달라”고 밝혔다.

김정우 전 국회의원은 행정고등고시 합격 후 정보통신부, 기획재정부 등에서 20년 가까이 행정가로 일했다.

세종대 교수를 지내다 2016년 제20대 총선을 앞두고 문재인 당시 대표의 인재 영입 8호로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다.

군포시 국회의원에 당선돼 우수 의정활동 평가 16관왕, 경기·인천 지역 국회의원 중 공약 완료율 1위 등 일 잘하는 유능한 국회의원으로 평가받았다.

국회의원 시절 당 대표 비서실장,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 등을 지내고 이후 문재인 정부 조달청장을 지냈다.

현재 민주연구원 부원장 등으로 활동하며 예산과 재정, 정부 정책, 실물 경제를 제대로 알고 실행하는 더불어민주당의 대표적인 정책통으로 활동하고 있다.

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