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온(iON) 브랜드 라인업 출품
한국타이어가 12월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현지시간) 유럽 자동차 산업의 중심부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자동차 튜닝, 모터스포츠 박람회 '2023 에센 모터쇼'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 |
이번 행사에서 회사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퍼포먼스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iON i*cept)'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글로벌 톱티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국타이어가 박람회에 출품하는 아이온 에보의 경우 올해 4월 유럽 최대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인 '아우토 빌트'에서 진행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마른 노면 제동력, 젖은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젖은 노면 핸들링 등 총 4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이 장착된 '압트 큐프라 포뮬러 E 팀'의 레이싱 차도 전시해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아이온은 최고 속도 320km/h에 육박하는 포뮬러 E 3세대 차와 함께 데뷔 첫해부터 '인도어 랜드 스피드 레코드' 부문 기네스북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최고 레벨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각인시켰다.
한국타이어는 행사 기간 동안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지난 2009년부터 후원 중인 독일 분데스리가의 명문 프로축구 클럽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선수들의 사인회가 예정돼 있다.
이 외에 한국타이어가 2006년부터 17년째 공식 후원 중인 '튠 잇! 세이프!'의 2023 캠페인 차도 전시한다. 튠 잇! 세이프!는 합법적이고 안전한 자동차 튜닝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독일의 '교통, 디지털인프라부'와 '독일자동차튜너협회'가 주도하는 운전자 캠페인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포르쉐코리아, '제1회 기술경진대회' 열어
▶ 도로교통공단, 베스트 그린 드라이버 대회 시상
▶ 롯데렌터카, 단기 대여 시 캔 커피 제공
▶ 도로교통공단, 베스트 그린 드라이버 대회 시상
▶ 롯데렌터카, 단기 대여 시 캔 커피 제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