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의 녹 벗겨낸 황제 "한달에 한번 출전 가능하다"

입력 2023-12-04 16:58   수정 2023-12-04 17:02



나흘간 72홀을 소화한 ‘황제’의 얼굴은 지쳐보였다. 최종 4라운드에서는 앞선 라운드보다 확연하게 절뚝거리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출전 선수 20명 가운데 18위에 그쳤지만 가장 큰 박수가 그에게 쏟아졌다. 타이거 우즈(48·미국)가 4라운드를 모두 걸어서 소화하며 복귀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기 때문이다.

우즈는 4일(한국시간) 바하마 낫소의 올버니GC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이벤트 대회 히어로 월드 챌린지(총상금 450만 달러) 최종라운드에서 버디 5개, 보기 3개, 더블보기 1개로 이븐파 72타를 쳤다. 최종합계 이븐파 288타, 우승자 스코티 셰플러(27·미국)와는 20타나 차이났다.

‘황제’의 명성에 어울리는 성적은 아니었지만 발목 수술 뒤 7개월만에 치른 대회라는 점을 감안하면 준수한 성적이다. 특히 4라운드를 모두 걸어서 소화하며 만들어낸 결과라는 점에서 우즈의 내년 복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우즈가 72홀을 완주한 것은 지난 2월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이후 10개월만이다.

우즈 자신도 이번 대회 결과에 만족감을 보였다. 그는 경기를 마친 뒤 “온몸이 아프다”면서도 “오랜만에 경기를 치르며 녹을 벗겨냈다. 매일 발목부상을 극복하고 다시 라운드를 시작할 수 있다는 사실에 흥분했다”며 환하게 웃었다. 이어 “대회를 치르고 회복하는데 2주, 준비하는데 1주가 필요하다”며 “한달에 한번 대회 출전이라는 목표를 유지할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몸 상태가 조금 더 좋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기간동안 우즈는 하루하루 몸과 마음에 슬었던 녹을 벗겨내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매 라운드마다 경기 속도가 빨라진 점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우즈는 “첫날은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고 둘째날은 조금 속도가 붙었다. 그리고 최종라운드에서는 정상적인 속도를 냈다”고 말했다.



비거리는 수술 이전 못지 않았다. 우즈는 이번 대회에서 드라이브 평균 비거리 306야드, 최대 비거리 370야드를 기록했다. 출전 선수 가운데 8번째로 높은 순위다. 첫날 1번홀 티샷을 326야드 날려 동반자였던 저스틴 토마스(30·미국)를 훨씬 앞지르기도 했다. 페어웨이 안착률도 65.38%로 준수했고 비거리 이득타수 부문에서는 4위에 오르며 건재를 과시했다. 그는 “이번주 경기에서 드라이버가 가장 좋았다”며 “스윙 스피드가 조금 느려졌지만 기술력이 좋아졌고 일주일 내내 클럽 페이스 중앙을 맞출 수 있었다”고 자평했다.

다만 숏게임에서는 ‘녹슨’ 모습이 뚜렷했다. 그린 주변에서 그답지 않은 실수가 나오며 그린 주변 플레이 부분 16위를 기록했다. 그 역시 “예전에는 원할때마다 어떤 모양이든, 어떤 샷이든 만들어낼 수 있었고 그 샷에 맞춰 몸을 변형시킬 수 있었지만 이제는 더이상 그럴 수 없다”며 답답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파5 스코어는 더 큰 아쉬움을 남겼다. 한때 ‘세계에서 가장 파5 플레이를 잘하는 선수’로 꼽혔던 우즈였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총 20번의 파5 플레이에서 단 3타를 줄이는데 그쳤다.

우즈는 곧바로 다음 일정에 돌입한다. 오는 16일 개막하는 이벤트 대회 PNC챔피언십에 아들 찰리와 함께 출전할 예정이다. 통산 683주 동안 세계 1위를 지켰던 우즈는 이날자 세계랭킹에서 지난주 1328위에서 430계단 뛴 898위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랭킹 1위 셰플러는 합계 20언더파 268타를 치고 제프 슈트라카(17언더파 271타·오스트리아)를 제치고 우승했다. 최근 2년 연속 빅토르 호블란(노르웨이)에 밀려 준우승에 그쳤던 그는 올해 드디어 우승의 한을 풀었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