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AI 맞춤형 메시지 발송 설계 CRM SaaS를 제공하는 ‘오마이어스’

입력 2024-01-03 23:11   수정 2024-01-03 23:12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오마이어스는 노코드 기반의 퍼널 및 메시지 발송 설계 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솔루션을 운영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민우 대표가 2022년 11월에 설립했다.

이 대표는 “온라인 판매 전략이 부재한 중소형 창업자 또는 스몰비즈니스를 위한 CRM SaaS를 개발했다”며 “개발자와 마케터 없이도 쉽고 빠르게 잠재고객에 맞춤형 메시지 발송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오마이어스는 온라인 시대에 창업자에게 가장 필요한 마케팅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IT솔루션 ‘오마이퍼널스’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을 거치며 1인기업과 스몰브랜드들이 많이 탄생했습니다.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나만의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서 온라인상에서 마케팅을 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시대가 됐습니다. 하지만, 사업 규모가 작은 사업자일수록 제품보다는 마케팅 방법과 전략 부재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년 간 소규모 브랜드의 마케팅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사업 규모가 작은 창업자들이 겪는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 등 실질적인 어려움을 직접 목격해왔습니다. 시중에 난무하는 마케팅 방법론들로 인해 잘못된 전략 수립과 광고비 부담 등 혼선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대표는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사업자 누구나 솔루션이 요구하는 프로세스를 따라만 하면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과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수개월 간 연구 개발해왔다.

“연구 끝에 마케터가 없거나,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더라도 경쟁력 있는 마케팅 전략 수립부터 실행을 가능하게 하는 오마이퍼널스를 개발했습니다. 오마이퍼널스는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누구나 쉽고 빠르게 온라인 세일즈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 퍼널 설계 및 잠재고객에게 맞춤형 메시지를 발송하는 이 모든 과정을 마케팅을 모르는 누구라도 하루 만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구성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대표는 “마우스만 클릭할 수 있으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자신만의 온라인 홍보, 판매할 수 있는 웹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다”며 “고년차 마케터에게도 어려운 메시지 발송 설계 및 유입 분석까지 가능하다”고 말했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사용 방식으로 누구나 기능 사용에 대한 진입장벽 없이 온라인 판매의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 취약한 4050세대 이상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사용자 친화적인 성격을 가진 솔루션이라는 점이 타사와 차별화되는 경쟁력입니다.”

오마이퍼널스는 현장에서 잠재고객들의 반응을 보기 위해 국내의 다양한 박람회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해외 박람회를 통해 해외 파트너사와 MOU를 체결하는 등 글로벌 무대의 진출을 동시에 준비하고 있다.

이 대표는 “온라인으로 잠재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커뮤니티를 활용하거나 온라인 광고를 통해 예비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일찍이 1인기업 개인사업을 경험하며 그 과정에서 상품 기획, 영업, 마케팅 뿐 아니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실패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창업가에게 필요한 서비스들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됐습니다. 오마이퍼널스도 사업자의 매출 증가를 위한 솔루션으로써 저를 비롯한 주변 창업자들이 어려웠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의미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자아를 실현하고 싶어 창업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이 대표는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도움을 줄 수 있을 때 함께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는 창업의 본질적 가치와 매력을 깨닫게 됐다”며 “인생을 걸고 자신만의 사업을 하시는 분들께 희망의 솔루션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았을 때 보람과 책임을 느낀다”고 말했다.

오마이어스는 전 방위로 개발을 실행할 수 있는 풀스텍 개발자, UX·UI 디자이너, 그로스 마케터 등 자체 역량으로 기획, 디자인, 개발, 마케팅까지 가능한 IT업계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 대표는 “누구나 창업을 원하는 시대에 온라인 비즈니스 산업의 성장에 발맞춰 자신의 상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세일즈 마케팅 방법을 구축할 수 있도록 자사의 SaaS 기능을 고도화해나갈 예정”이라며 “올해 베타 런칭과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으며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 2024년을 기점으로 해외 파트너와 손잡고 국제무대에서도 가치를 인정받는 글로벌 솔루션으로서의 도약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마이어스는 성남산업진흥원 보육기업으로서 지난해 예비창업패키지에 이어 올해 순천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에 선발됐다. 초기창업패키지는 공고기준 당시 3년 미만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지원 사업으로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주관기관으로부터 창업 공간, 창업기업 성장에 필요한 교육, 멘토링 등의 지원도 받는다.

설립일 : 2022년 11월
주요사업 : AI 맞춤형 메시지 발송 설계 CRM SaaS 운영 개발
성과 :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신용보증기금 R&D 보증, 글로벌 파트너사 MOU 해외 진출 교두보 마련 등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